[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카페베네 소개
(1) 개요
(2) 연혁

2. 시장 환경 분석
(1) 커피 시장 현황
(2) 커피전문점 현황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카페베네 전략 분석
(1) 제품전략
(2) 유통전략
(3) 다양한 프로모션
(4) 내부 마케팅

5. 문제점과 방안
(1) 문제점 분석
(2) 방안 제시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카페베네는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 개발 연구하고 있으며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공장은 물론, 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들은 전국 각 점포에 신선한 제품을 유통할 수 있게 한다. 이처럼 카페베네는 최고급 품질의 커피와 벨기에와플, 이탈리아 젤라또 등 커피와 잘 어울릴 수 있는 메뉴들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신 메뉴 개발에 매우 적극적인데 최근 소비자 수요에 걸 맞는 브런치 메뉴나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곡물 음료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은 정통유럽식 카페를 표방하며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매장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삶의 여유를 찾으면서 선진커피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카페베네는 세계적인 위탁급식업체계약을 체결하여 로열티를 받으며 각 기업,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공동으로 커피직영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타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2008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공격적인 PPL을 통해 대중들에게 브랜드가 깊숙이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베페네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 Caffebene 4P, SWOT 전략 분석1. 카페베네 4P전략① Product.카페베네는 브라질 현지에 최대 규모의 커피농장인 이파네마(ipanema)와 계약해 50만평의 전용 농장에서 커피를 공급받는 데 성공하여 각 단계에서 품질을 관리하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키울 수 있게 되었다. 국내 커피 전문점 중 유일하게 현지 농장과 직접적인 계약으로 원두를 공급받을 수 있는 카페베네의 FTT(Farm To Table) 시스템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신선한 커피를 제공할 수 있다. 서울

  • 카페베네 환경분석 마케팅전략(SWOT분석, STP전략,4P전략)0k
  • 카페베네 환경분석 마케팅전략(SWOT분석, STP전략,4P전략)0kⅠ. 서 론필자도 친구를 만날 때 카페베네에 가서 커피와 와플을 종종 먹는다. 분위기도 젊은이들 취향에 맞게 잘 조성되어 있으며, 커피도 맛있고 그 외에 간식거리도 다른 커피업체에 못지않게 맛이 좋다. 토종브랜드로서 커피전문점 선두를 지키고 있는 카페베네의 두 번째 도전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가 어떤 바람을 몰고 올 것인지 벌써부터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한

  • 카페베네 기업분석 카페베네 기업소개 카페베네 환경분석 카페베네 외부환경 카페베네 내부환경 카페베네 swot 분석 카페베네 현재전략 카페베네 향후전략 카페베네 소개 카페베네 ppt
  • CAFFE BENE 마케팅 전략 ‣‣ Executive Summary현재 우리나라의 커피전문점은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연간 5000억∼6000억원 대에 이르는 커피전문점 시장을 놓고 업체 간 경쟁이 뜨겁다. 해외 브랜드들의 국내 상륙이 잇따르고 있으며, 토종 브랜드들은 공격적으로 매장을 오픈하며 선두자리를 노리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토종 브랜드로서 2008년 4월 직영점을 시작으로 커피전문점 시장에 진출한 카페베네(caffe bene)

  • 스타벅스 경복궁역점 상권분석
  • 카페베네 언급, 카페베네가 최근 오픈하게 됨. 그전에는 주변 한계상권 내에 스타벅스와 같은 고급커피 제공을 추구하며, 브랜드파워가 강력한 커피전문점이 없었음. 이는, 기존에는 스타벅스 경복궁역점의 주고객층인 30대 직장인 및 20대 여대생 유치에 대한 직접적인 경쟁자가 없었다고 할 수 있음. 따라서 카페베네의 오픈에 대해 스타벅스 경복궁역점은 기존의 1차상권 주고객층을 잡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상권분석 및 그에 따른 실행전략이 필요하

  • [외식산업론] 급성장하는 한국계 커피전문점 분석-SWOT 분석 방법을 이용, 카페베네를 중심으로
  • 급성장하는 한국계 커피전문점 분석-SWOT분석 방법을 이용, 카페베네를 중심으로Ⅰ. 서론1. 카페베네 기업 선정 이유-2년 반 개월 만에 200개를 돌파하는 가파른 성장세2. 기업소개-2008년 설립부터 2010년 210여개의 매장 설립까지Ⅱ. SWOT 방법 소개-마케팅 서적을 이용 Ⅲ. SWOT 방법 적용1. 강점(S)과 기회(O)-강점: 내부전략, 제품 자체, 외부적 전략-기회: 사회적 트렌드의 전환, 혁신적 마케팅, 타 기업과의 제휴2. 약점(W)과 위협(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