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모레퍼시픽 소개
(1) 개요
(2) 해외 진출

2. 시장 환경 분석
(1) 세계 화장품 시장
(2) 프랑스 시장

3. 프랑스 진출 분석
(1) 프랑스 진출 배경
(2) 프랑스 진출 실패사례
(3) 새로운 도약
(4) 프랑스 진출 성과

4. 평가 및 결론
본문내용
1945년 9월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서성환 회장의 이념으로 탄생한 태평양(현 아모레퍼시픽)은 최초 히트 상품인 Melody Cream부터 시작하여 한국 전통정신과 서양의 과학기술의 조화를 통한 새로운 미의 문화를 만들어 나갔다. 1964년 아모레 화장품 출시와 함께 직접 소비자를 방문하여 판매하는 방문판매제도를 도입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현장에서 수집, 반영하는 등 당시로서는 판매방식의 혁신과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주도하였다. 또한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떠서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프랑스, 미국, 일본, 홍콩을 중심으로 16개국에서 글로벌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현 서경배 CEO의 주도하에 도전과 창조 정신으로 무장하여 지금까지 국내 최고의 뷰티헬스 기업의 자리에 올라 서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원래 뉴욕 진출을 위해 새로 만든 브랜드였는데, 뉴욕에서 이 브랜드가 알려지자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6월 회사명을 이 이름으로 바꾸게 된다. 태평양은 순수지주회사 형태로 남아, 아모레퍼시픽을 포함한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하게 되었다. 대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에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 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탈케어 서비스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회사의 사업부문의 78% 이상이 화장품 브랜드로 헤라, 설화수, 라네즈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움과 한국의 미를 표현한 독특한 화장품 문화를 만들어가면서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가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 제 경 영『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목차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소개2. 화장품 산업 현황3. 아모레퍼시픽 국내 경영 현황4. 해외진출배경Ⅱ. 본론1. 프랑스 시장의 실패 사례(1) 시장 분석 - 소비자 트랜드 / 경쟁기업분석(2) 진출 전략➀ 진출방향 설정➁ 브랜드 선정( SOON / LIRIKOS )(3) 실패 요인2. 중동 시장의 성공 사례(1) 시장 분석➀ 걸프 연안 및 아라비아반도 - UAE, 이란➁ 지중해 연안 - 요르단➂ 북부 아프리카 - 리비아(2) 진

  • [국제 경영 분석]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의 프랑스(FRANCE) 진출 성공사례 원인과 아모레 퍼시픽의 성공 전략 분석
  • 전략을 구사하고 도팡을 비롯한 현지 스태프의 안목과 권한 위임, 그리고 현지의 판단을 존중한 본사 경영진의 의지가 맞물려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낳을 수 있었다. 한국 본사는 프랑스 현지법인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제품개발, 생산, 판매, 광고 등 모든 것을 현지 법인에 일임하고 한국에서는 관리자 1~2명만 파견하고 있다.(2) 벤치마킹의 성공㈜아모레 퍼시픽은 수십 년간 화장품업계에 몸 담아오면서 관찰해온 선진업체들의 성공사례를 벤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1) 재무현황 (2) 시가총액(3) 사업분야 및 브랜드(4) 기술 연구 3. 아모레 퍼시픽 기업문화(1) CEO의 경영 철학(2)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문화(3) 고객을 중시하는 기업문화(4)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4.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1) Five Forces Model(2) SWOT 분석(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4)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원동력 분석(5) 아모레 퍼시픽의 제품개발전략Ⅱ. 국가별 진출 사례1. 해외 화장품 시장의 환경 분석2. 프랑스(1) 시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목차서론국제경영사례 분석 목적화장품시장의 특성연혁 및 아모레 퍼시픽 소개태평양 - 한국내에서 최고가 되다아모레 퍼시픽 - 해외진출의 포문을 열다아모레 퍼시픽 소유브랜드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 협소해지는 국내시장, 성장하는 AP본론미국 시장 분석세계 제 1위의 시장미국 내 환경 분석 (SWOT) 미국 시장의 트렌드, 특성 미국 시장 내 경쟁 브랜드아모레퍼시픽의 진출 전략아모레퍼시픽의 진출 과정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전략 (Prod

  • [국제마케팅] 롤리타렘피카 프랑스 마케팅전략
  • - 롤리타 렘피카의 프랑스 시장 성공 사례 국제 마케팅 사례 조사목 차서론1. 롤리타 렘피카 선정이유2. 아모레 퍼시픽 소개본론1. 진출시장분석 – 프랑스 향수 시장2. 시장 진출 방식3. STP전략4. 4P전략5. SWOT분석 –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요인 분석6. 성과결론참고문헌서론1. 향수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 선정이유아모레 퍼시픽은 다양한 화장품이 새롭게 출시되고 있는 치열한 국내 화장품 시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