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화장품 시장과 아모레퍼시픽의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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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모레퍼시픽 소개
(1) 개요
(2) 현황
(3) 핵심역량

2. 시장 환경 분석
(1) 화장품 시장의 현황
(2) 화장품 시장의 전망
(3) 경쟁사 분석 - LG생활건강

3. SWOT 분석

4. 아모레퍼시픽 전략 분석
(1) 지속가능경영
(2) 경영혁신
(3) 해외전략
(4) 디자인경영

5. 향후 과제와 전략
(1) 향후 과제
(2) 향후 전략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 회사에 만족하지 않고, 2015년 글로벌 top10화장품 회사를 목표로 삼고,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하드웨어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그 전략 중 하나로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6월 투자회사인 태평양과 사업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분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은 90년대 초부터 진행되어 온 선행적인 구조조정(선택과 집중)의 완결 과정으로서, 기업지배구조 개선, 핵심사업 역량강화, 주주가치 제고, 경영위험 분산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 등 ‘미(美)와 건강’사업에 핵심역량을 전념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기업을 향한 도전으로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프랑스 현지법인에서 생산되고 있는 ‘롤리타 렘피카’ 향수는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프랑스 향수 시장 내에서 3~4위의 성적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3,900만 유로라는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올해에는 두 번째 향수 ‘엘’을 본격 출시하여 한 달 만에 기대를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과 목표 대비 2배의 판매기록을 달성하였다. 중국 및 아시아에서는 라네즈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라네즈는 1994년 국내에서 출시된 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히트 브랜드이다. 2002년 중국에 진출한 라네즈 브랜드는 백화점 경로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중국 내 110여개 매장과 홍콩 12개, 싱가포르 6개, 베트남 22개, 인도네시아 16개, 대만 13개, 태국 26개 등 모두 200여 개에 달하는 아시아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2005년도에는 명품 한방화장품 설화수 브랜드 매장을 홍콩 센트럴 빌딩에 오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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