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Dyson)의 날개 없는 선풍기(에어멀티 플라이어, AIR MULTIPLIER) 완벽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이슨(Dyson)의 날개 없는 선풍기 (에어멀티 플라이어, AIR MULTIPLIER) 완벽정리의 글입니다.
날개 없는 선풍기의 동작원리에 대하여 알아보고, 특징 및 장점, 단점, 기존 날개있는 선풍기와의 비교를 통하여
다이슨의 날개없는 선풍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 본 글입니다.
목차
1. 날개 없는 선풍기의 정의

2. 날개 없는 선풍기의 원리

3. 날개 없는 선풍기의 특징 및 장점

4. 날개 없는 선풍기의 단점

5. 기존의 선풍기와 날개 없는 선풍기의 비교
본문내용
1. 날개 없는 선풍기의 정의
- 다이슨 진공청소기로 유명한 디자이너 제임스 다이슨이 개발한 신 개념의 선풍기이다. 기존 선풍기 외형의 필수 요소로 생각하던 회전날개를 없앤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다이슨이 개발한 날개 없는 선풍기는 ‘에어 멀티 플라이어’ 라고 불리는 선풍기로 가운데 회전 날개 없이, 구멍이 뚫린 테니스 라켓과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동그란 링의 테두리에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원리의 신개념의 날개 없는 선풍기이다.
- 2009년 영국의 청소기 제조회사로 유명한 다이슨 회사에서 날개가 없는 선풍기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개발의 시작은 기존의 선풍기의 고정관념을 벗어 난, ‘날개 없는 선풍기를 만들어 보자.’ 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으며, 심플한 구조, 편리한 선풍기라는 목적아래 개발되었다. 실제로는 선풍기는 날개가 없어진 것이 아니라 바람을 일으키는 선풍기의 날개는 모터와 함께 원기둥에 숨어 있다. 즉 공기를 끌어 들이기 위한 제트엔진의 원리가 숨어 있다. 선풍기의 기둥역할을 했던, 일명 선풍기 목을 좀 더 두껍게 만들어 그 안에 선풍기 날개 역할을 하는 모터를 넣어 외부에서 직접 눈으로 볼 수 없어 날개 없는 선풍기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유탐구 발표 - 날개 없는 선풍기의 원리는 무엇일까
  • 날개 없는 선풍기의 판매점에 가서 그 원리에 대하여 물어본다.설명을 보고 들은 뒤 날개 없는 선풍기의 원리를 이해한다. 날개 없는 선풍기의 원리를 필기구를 이용해 공책에 기록한다.결과를 종합적으로 요약하고 보고서 및 PPT를 작성한다.실험설계2019-04-16엽41234선풍기의 원리와 정확히 이해하고 기록!!날개 없는 선풍기의 발명2019-04-16엽52009년 영국의 다이슨(Dyson) 회사가 날개 없는 선풍기를 개발날개가 없어 공기 흐름이 차단되지 않아

  • 창의와 혁신의 브랜드 다이슨 스토리 독후감
  • 다이슨은 대기업에서 활용하는 ‘브랜드’란 용어와 가치를 거부하고,생활에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서 창의적인 방법을 시도하고,좋은 관리인를 만나고,실패를 끝내 성공으로 만든 인물인 것 같다.   이 책을 손에 쉽게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전기를 이용한 최소의 선풍기를 1882년 발명한 이후 127년간 변하지 않았던 날개방식을 다이슨이 날개없는 선풍기 ‘에어멀티플라이어’ 만들었다고 하여 그 방법이 궁금함을 해결하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 초까지 도입해 경영 혁신을 이룬다는 복안이다.아울러 대한항공은 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화물합작항공사인 그랜드 스타와 저가항공사 에어코리아 등을 상반기 내에 출범시킬 예정이라고 한다.대한항공은 기존 고품격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에어코리아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사로 성장시켜 나가고, 그랜드스타 운영과 화물터미널 건설로 중국 물류수송 사업을 위한 거점을 확보해 국제항공화물 세계 1위 자리를 지켜나갈 방침이다.

  • 대한항공기업분석,아시아나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에어코리아 등을 상반기 내에 출범시킬 예정이라고 한다.대한항공은 기존 고품격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에어코리아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사로 성장시켜 나가고, 그랜드스타 운영과 화물터미널 건설로 중국 물류수송 사업을 위한 거점을 확보해 국제항공화물 세계 1위 자리를 지켜나갈 방침이다. < 참고문헌 > 대한항공 홈페이지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대한항공 스카이 뉴스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관광 교통학」이항구 (남영

  • [다국적환대기업론] 대한항공
  • 에어코리아 등을 상반기 내에 출범시킬 예정이라고 한다.대한항공은 기존 고품격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에어코리아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사로 성장시켜 나가고, 그랜드스타 운영과 화물터미널 건설로 중국 물류수송 사업을 위한 거점을 확보해 국제항공화물 세계 1위 자리를 지켜나갈 방침이다. < 참고문헌 > 대한항공 홈페이지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대한항공 스카이 뉴스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관광 교통학」이항구 (남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