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촉진전략] 볼보 어린이 안전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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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행사 개요
1. 회사소개
2. 행사개요
3. 테마도출
4. 행사 전개 .flow

Ⅱ. 행사 구성
1. 이벤트 flow
2. 프로그램 구성 및 기본 전략

Ⅲ. 촉전 전략
1. 촉진 목표
2. 촉진 툴
3. 촉진 전략
4. 촉진 메세지

Ⅳ. 결론

본문내용
Ⅰ. 행사개요

1. 회사 소개

볼보 [AB Volvo]
스웨덴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1926년 A. 가브리엘슨과 G. 랄손이 스웨덴의 볼베어링회사 SKF의 자금원조로 자회사(子會社)인 AB볼보사(社)를 설립했다. 27년에 볼보자동차 297대를 생산했고, 이듬해 핀란드로 수출했다. 30년대에 들어와 급성장했으며, 제 2 차 세계대전 후에 만들어진 볼보 PV444는 널리 보급되어, 20년 동안에 44만 대가 생산되었다. 해외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56년 유럽의 자동차 메이커로서는 처음으로 미국에 조립공장을 건설했다. 64년에는 600만m²의 부지에 공장을 건설하여 66년부터 144S를 내놓았다. 81년에는 트럭 메이커인 화이트모터사(社)의 주요 공장을 사들였다. 또한 같은 해에 엔지니어링·임업·금융 등을 포함한 종합기업 Beijerinvest AB의 전 주식을 취득했으며, 96년 매출액은 232억 6950만 달러에 달했다.

2. 행사 개요

행사명: 2004 VOLVO 어린이 안전 캠패인
기간 : 전시 :2004. 5. 17(월)~31(월) (15일간)
평일 10:00~17:00 / 주말, 고윻일 9:30 ~ 18:00
개막식: 2004. 5. 17 (월) 11:00 ~ 13:00
폐막식: 2004. 5. 17 (월) 14:00 ~ 17:00
장소 : 전시 :COEX 1층 로비 프리펑션 (구 무역홍보관)
개막식 : 전시장 / COEX 3층 컨퍼런스룸 304호
세미나 : COEX 3층 컨퍼런스룸 310호
주최 : 볼보자동차코리아
주관 : 볼보자동차코리아, (사)한국어린이보호재단
후원: (사)한국아동안전관리요육협회, 교통방송(TBS),
보건복지부, 국무총리 청소년보호위원회
타켓: 어린이를 동반한 실 구매력이 있는 부모(30대 초반 ~ 30대 후반) / 관련인사
구성: 개막식, 세미나, 전시

3. 테마도출

Q. 왜 VOLVO는 안전 캠페인을 하는가?

기업들의 활동은 더 이상 어떤 한 국가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하나의 국가를 넘어 이제 그 어떤 국가의 시장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 국가별 시장의 특성을 잘 찾아내고 또 잘 적응해야한다. 그리고 그 시장의 특성은 그 국가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여러 면에서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여기서는 스웨덴의 대표 기업인 VOLVO기업의 예를 들어, VOLVO가 본국인 스웨덴과 한국에서 어떻게 다른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는지 알아보자.
VOLVO 자동차는 안전함의 대명사라 할 수 있다.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라면 가능하면 안전한 자동차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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