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교육,수업)게임학습지도,듣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읽기학습지도,말하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노래학습,총체적학습,문형학습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영어과(교육, 수업) 게임학습지도

Ⅱ. 영어과(교육, 수업) 듣기학습지도
1. 보고 듣기(Look and listen)
2. 듣고 따라 하기(Listen and repeat)
3. 듣고 행하기(Listen and do)
4. 듣고 그리기(Listen and draw)
5. 듣고 특정 정보 찾기(Listen for information)
6. 이야기 듣기(Listen to a story)

Ⅲ. 영어과(교육, 수업) 읽기학습지도

Ⅳ. 영어과(교육, 수업) 말하기학습지도
1. 새로운 언어의 제시(Presentation)
2. 통제적 말하기 연습(Controlled practice)
3. 유도적 말하기 연습(Guided practice)
4. 자유 말하기 연습(Free production)

Ⅴ. 영어과(교육, 수업) 노래학습지도

Ⅵ. 영어과(교육, 수업) 총체적학습지도

Ⅶ. 영어과(교육, 수업) 문형학습지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영어과(교육, 수업) 게임학습지도
게임(Game)과 놀이는 초보자 수준의 아동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습방법으로 단지 재미를 추구하기 위한 활동이 아닌, 언어 교수 요목의 한 중요한 부분이다.
게임과 놀이는 협력과 경쟁을 통해 일정한 규칙 내에서 특정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즐겁고 도전적인 신체적정신적 활동이라는 점에서 같지만 게임은 놀이에 비해 경쟁요소가 더 작용한다. 그리고 아동들의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놀이의 과정에서 학습이 무의식적으로 일어나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게임과 놀이는 특히 아동들이 실제 언어사용과 비슷한 상황에서 언어를 사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자체가 의사소통을 기본으로 하기에 언어습득 활동으로 보아야 한다. 비록 인위적인 제한이 있지만 실제적인 의사소통의 기회를 주는 교실과 교실 밖의 환경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연습에서 자유로운 의사소통으로 이동하는 준비단계의 학습이라고 볼 수 있다.
김영숙 언어수업에서 게임을 활용하게 되면 기대되는 효과를 다음과 같이 들었다.
(1) 게임을 통하여 아동들은 어휘, 문법, 구문 등을 연습하고 내재화할 수 있다.
(2) 놀이로서의 게임이 주는 즐거움과 경쟁으로서의 게임이 주는 긴장감은 아동의 동기를 강화하기도 한다.
(3) 게임을 하는 동안 아동들은 언어의 형태적 측면보다는 내용적 측면, 즉 메시지에 관심을 집중한다.
(4) 아동들은 게임활동 그 자체에 몰입하게 되고, 그러는 가운데 사용하는 언어는 무의식적으로 습득된다.
따라서 게임이나 놀이를 활용하면 아동들은
참고문헌
김성환 옮김, 어휘접근법과 영어교육, 서울 : 한국문화사, 2002
박성범, 총체적언어학습, 서울 : 우리교육, 1995
박인숙, 영어 듣기 지도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상대학교, 1991
박원, 영어 교육학, 인천 : 인하대 출판부, 1996
신은실, 듣기와 말하기에 관한 효율적인 영어교수법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원광대학교, 1992
최신영, 효과적인 지도방법으로서 노래와 챈트에 관한 연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과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활용, 영어과 기초,의사소통중심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 수준별웹,놀이중심,어휘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 게임 요령 설명하기2) 게임 시범 보이기3) 필요한 팀으로 나누기4) 게임 진행하기5) 승패 가리기Ⅲ. 영어과 기초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1. 자료 개발의 필요성2. 자료 개발의 목적3. 자료 개발의 방향4. 자료 개발의 원칙 5. 자료의 구성 체계 6. 자료 활용의 기대 효과1) 학생2) 교사3) 학부모Ⅳ. 영어과 의사소통중심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 제작의 목적3. 자료의 제작1) 교수활동용 CD자료2) 영어노래 지도 자료3) 게임활

  • 초등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지도방안
  • 영어과 학습부진 현황과 지도실태2왜 그럴까요? “영어 기초학력 부진의 원인” 개인적 요인가정적 요인환경적 요인교육과정 요인지적 요인 성격적 요인건강적 요인학습 흥미선행학습 결손학습 습관부모의 교육관교육적 태도경제력학교 환경지역 환경음성언어 중심의 교육과정→문자언어 도입 시기가 늦음듣기→말하기→읽기→쓰기의 접근법으로 총체적 언어학습이 안 됨그래서! Tic Tac Toc (Interesting, Activity, Ordinary)학교생활에서, 다

  • 총체적 언어 접근법 WHO LELANGUAGE APPROACH
  • 학습자들의 언어사용을 격려하고 권장하는 교수철학이며 교육 접근법(approach)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아이들의 읽기 지도가 총체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문자의 해독에 초점을 두고 언어체계의 모든 자질의 사용을 강조 ⇒ 언어 처리과정의 네 가지 기능(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결합시키고자 함인본주의적 교육이론에서 비롯되며 진정성 있는 학습, 개인별, 자기주도 학습, 협력학습을 권장- 총체적 언어접근법에서 전체(Whole)의

  • 과업중심교수학습,의사소통중심학습,듣기중심학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시유의점
  • 영어과(영어교육)의 내용1. 언어 기능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언어 기능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이 네 기능은 다음 표에서처럼 이해/표현기능, 음성/문자언어로 나뉜다. 이해기능표현기능음성언어듣기말하기문자언어읽기쓰기아동은 대개 이해기능 -> 표현기능, 음성언어 -> 문자언어 순서로 학습한다. 그래서 통상 어린아이는 듣기를 통해 말소리를 익힌 후에 말하기를 배우고, 읽기를 어느 정도 익히고 난 뒤에 쓰

  • [초등학교 영어과][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육과정,읽기지도,듣기지도,어휘지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육과정 비교
  • 교육 과정 운영3. 수준별 교육 과정에서 초등 영어 평가Ⅴ.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읽기지도1. 읽기의 정의 및 목적2. 독해 과정 모형1) 상향식 과정(bottom-up processing)2) 하향식 과정(top-down processing)3) 상호 작용 모형(interactive processing)4) 단계적 읽기 모형3. 읽기 지도의 단계1) 선행 활동 단계(The Prereading Phase)2) 읽기 중 학습(The while-reading Phase)단계3) 읽기 후 학습(The Postreading Phase)단계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듣기지도1. 듣기 지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