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인터넷 여행사의 여행상품 분석 및 미래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의 목적 및 이론적 배경
인터넷 여행사의 정의
성장배경과 시장 상황
인터넷 여행사 이용자의 성향 분석
국내외 인터넷 여행사의 비교분석
온라인 / 오프라인 여행사의 기능비교
인터넷 여행사의 장/단점 분석
인터넷 여행사의 미래상품 개발
본문내용
연구의 목적 및 이론적 배경
인터넷 발달에 따른 소비자 성향변화
인터넷여행사의 현황분석과 미래상품 개발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유통체계 구축
여행시장의 변화
- 개별여행시장의 확대
- 여성/실버 시장의 급성장
- 맞춤기획여행확대
-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인터넷 여행사의 정의
온라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형성된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관광에 관련된 정보제공 및 관광상품 판매 및 일반 여행사가 오프라인 상에서 행하는 모든 것을 행할 수 있는 여행사

성장배경과 시장 상황
성장배경
- 인터넷 기술 보급의 확산
- 인터넷을 통한 관광정보 습득의 용이성
- 인터넷을 통한 정보습득과 구매의 신속성
시장상황
- 국내시장상황
- 국외시장상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ㅠㅠ..삭제가 안되네요..
  • kotik***
    (2006.05.07 20:26:3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주)하나투어 기업분석
  • 분석하고, 경쟁 기업을 벤치마킹 하는 등 고객의 요구를 토대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컨셉을 정하고 이를 다듬는 과정이다.하나투어는 최적생산구조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가 매우 강한 편이다. 서비스 혁신과 신상품 개발, 컨텐츠 개발, 글로벌 통합시스템을 통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서비스혁신 :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우수한 서비스마인드를 갖춘 가이드 확보, 여행매니저 도입☞여행매니저철저한 예약 및 예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여행 전면 자유화가 이루어지면서 전국적으로 많은 여행업체가 생겨남전국 4500개 여행사가 생김. 지속적인 여행사의 증가.3) 시장 분석ㅇ 2008년 상반기 내국인 송객 실적※참고자료 - 한국 일반 여행업 협회(KATA)현재 업계에서는 하나투어가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3위권 이후로는 치열한 경쟁 양상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다.ㅇ 2008년 상반기 외국인 유치 실적하나투어는 국내 및 해외에서 2천 5백여 명이 넘는 직원이 여행서비스를 제

  • 여행사의 관광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략 분석
  • 여행사의 관광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략 분석Ⅰ. 서 론인터넷이 활성화되고 생활화를 통해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관광전자상거래의 비중은 2000년대 들어 엄청나게 확산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특히 여행사의 홍보 및 마케팅 측면에서 판매의 수단으로 경영환경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이 분야에 점차적으로 투자에 관심이 고조됨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우리 나라 초고속 인터넷은 지난 1998년 6월 두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받길 원한다. 상류층은 자기만족과 더불어 자기의 신분이나 지위, 재력을 과시하기 위해 소비하며, 이를 통해 스스로를 다른 계층과 구분 지으려 한다. 중류층 또는 그 이하의 구매층은 상류층과 동일한 소비 형태를 따르면서 상류층의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의 만족감을 느낀다(박지연,2008). 때문에 과거 신혼여행의 주된 형태인 패키지 여행상품 즉, 교통, 여행코스, 숙박상품을 여행사 측에서 기획하여 제공하는 상품은 비용이 저

  • 의료관광의 분류와 현황
  • 및 정책4) 영국의 의료관광5) UAE의 의료관광6) 중국의 의료관광7.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현황1) 국내 의료관광 환경 분석2) 상품개발현황3) 기술경쟁력 현황4) 가격경쟁력 현황5) 홍보현황참고자료1. 의료관광이란?세계 의료계는 자국의 소득도 올리고 국민의 고품질 서비스 욕구도 충족시키면서 의료시장개방에도 대비하겠다는 의지에서 의료시장개방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의료시장의 개방은 고급의료에 대한 수요를 증가 시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