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수업,기행문쓰기수업,민속놀이수업,대한민국(한국)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생활예절수업,음악줄넘기수업,전통음악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방과후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1. 너와나의 인상
2. 내마음을 드립니다
3. 나의 길을 당신에게
1) 활동 1
2) 활동 2
3) 유의사항
4. 어둠의 터널을 탈출하라

Ⅱ. 기행문쓰기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1. 기행문의 대표적인 특성
2. 기행문을 읽는 요령
3. 기행문을 쓰는 단계
1) 여행지에 대해 미리 조사
2) 여행 중의 기록
3) 여행 후의 글감 정리
4. 기행문을 잘 쓰려면
5. 기행문의 여러 가지 형식
1) 생활문 형식의 기행문
2) 일기 형식의 기행문
3) 편지글 형식의 기행문
4) 시 형식의 기행문
5) 보고서 형식의 기행문

Ⅲ. 민속놀이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1. 민속놀이의 특성
2. 민속놀이 놀잇감의 종류
3. 우리 민속놀이의 교육적 가치 모색

Ⅳ. 대한민국(한국)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1. 태극기 사랑은 나라 사랑
1) 태극기(太極旗)의 제정 역사
2) 태극기에 담긴 뜻
3) 국기의 제작 방법
4) 국기를 게양하는 날
5) 국기를 게양하는 방법
6) 국기에 대한 예절
2. 애국가 사랑은 나라 사랑
3. 무궁화 사랑은 나라 사랑
1) 무궁화의 유래
2) 무궁화에 담긴 정신
3) 인류 평화와 박애 정신

Ⅴ. 생활예절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1. 선생님에 대한 예절
1) 선생님에 대한 인사 예절
2) 교무실을 출입할 때
3) 수업 시간의 예절
2. 교에서의 생활예절
1) 교실에서의 예절
2) 도서실에서의 예절
3) 협동 조합이나 식당을 이용할 때
4) 화장실 사용 방법
3. 대화예절
1) 말을 할 때
2) 남의 말을 들을 때
3) 대화시 주의 사항

Ⅵ. 음악줄넘기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1. 음악줄넘기의 탄생
2. 음악 줄넘기의 특색
3. 음악줄넘기의 운동량
4. 음악줄넘기의 창조성
5. 즐거움을 가진 음악줄넘기
6. 음악줄넘기의 기본 자세
7. 음악줄넘기할 때 유의할 점
8. 음악줄넘기 음곡 선정
9. 음악줄넘기의 복장과 넘는 장소
10. 준비 운동과 정리 운동
11. 학년별 음악줄넘기 지도의 유의점
1) 저학년 지도의 주의점
2) 중학년 지도의 주안점
3) 고학년 지도의 주안점

Ⅶ. 전통음악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1. 음악지도의 유형
1) 가창중심 학습지도
2) 기악 중심 학습 지도
3) 창작 중심 학습 지도
4) 감상 중심 학습 지도
2. 전통음악 교육의 실제
1) 1․2학년 즐거운 생활에서의 전통음악 지도
2) 3~6 학년의 전통음악 지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방과후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1. 너와나의 인상
자신이 아닌 모둠 구성원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구성원간의 친밀감을 높여주는 활동이다.
· 모둠별로 둥글게 앉은 후 각자 종이 1장씩을 준비한다.
· 종이 위에 자신의 이름을 쓴 다음 교사의 신호에 맞추어 일제히 자신의 바로 오른쪽 학생에게 이름을 쓴 종이를 전한다.
· 종이를 받은 학생은 종이 위 이름의 인물에 대하여 자기의 첫인상을 한 마디씩 쓴다.
· 학기가 끝날 시기에는 그 인물에 대해 자신이 보아온 느낌을 쓰도록 한다.
· 학생들이 다 쓰면 다시 교사의 신호에 의하여 오른쪽의 다음 학생에게로 쓴 종이를 돌린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모둠 구성원 모두가 한 번씩 쓰고 자신의 것을 받게 되면 멈춘다.
· 자기에 대한 타인의 기록을 읽어보고 자기가 생각했던 자신의 모습과 타인이 느끼고 있는 자신의 기록을 비교한다.
· 느낌을 발표한다.
- 유의사항
타인에 대해 객관적인 평가를 하도록 한다(선입관을 갖지 않도록).
가능한 한 쓴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게 글씨를 변조하도록 한다.
옆 학생이 쓴 기록을 모방하지 않고 자신의 느낌을 쓰도록 한다.
2. 내마음을 드립니다
친구들에게 진심이 담긴 선물을 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다.
· 주어진 종이에 자기 이름을 쓴 후 교사의 신호에 따라 자기의 오른편 친구에게 이름 쓴 종이를 돌린다.
참고문헌
◈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 서울 : 학지사, 2002
◈ 김종만, 아이들 민속놀이 백가지, 우리교육, 1998
◈ 김정수·고춘선·허화병, 전통음악 학습 지도법, 서울: 세광음악출판사, 1991
◈ 이순형 외 6명, 21세기 방과후 아동보육, 교문사, 2002
◈ 충무교육원, 생활예절, 1997
◈ 홍익표,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아태문화재단,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민문화척도 제작을 위한 기초연구
  •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체득하고 있어야 할 국민문화 내지 문화적 문해의 내용 요소는 부록의 조사결과와 같다. 문항수로만 단순 계산하여 보면 과거의 지식의 양(538개)은 현행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지식의 양(238개)보다 약 2배나 많다. 이것이 지식교육에서 지혜의 교육으로 전환되어 일어나는 현상으로 보기에는 석연치 않은 것이 많다. 이런 내용분석은 부피의 단위가 넓이의 단위를 포함하는 예에서처럼 개념들의 포함관계, 과제분석을 통하여 다시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FILE:01-01.HWP敎育에 대한 基本 序說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제7차 교육과정 자료 26특별활동 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2000교 육 부머 리 말새 천년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제7차 교육과정은 21세기의 새로운 시대에 전개될 교육의 기본 설계도라는 점에서 보다 특별한 의미와 역사성을 갖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7차 교육과정의 편제는 교과, 재량활동, 특별활동의 3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특별활동 교육과정은 새로운 교육환경의 변화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과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음악을 들어보고 조사 탐구 발표해 본다.2.내용가. 창의적인 교육 과정 운영 계획단일 학급내 조별 활동 및 개별 활동을 통하여 협동심을 기르고 음악을 즐겨하고 사회. 문화생활에 연관하여 생활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나. 음악 교과 연간 시수 운영 계획1학년교과 배당 총 시간창의적 교육 활동정규 시간중 수행평가실 수업 시수64시간6시간6시간52시간2학년교과 배당 총 시간창의적 교육 활동정규 시간중 수행평가실 수업 시수32시간6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스페인어학개론팀별 공통 과제목 차제 1장. 만화에 존재하는 언어별 표준화 기준을 상세히 조목 별로 분석하시오.1. 들어가며2. 각국의 표준어 정책 현황3. 한국의 표준어 정책과의 비교제 2장. 웹툰의 언어 표준화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제 3장. 위의 1과 2에서 언급한 언어별 표준화 기준을 가지고 해당 언어별 권역에 진입한 다문화 민족이 해당 언어를 습득하고 문식력을 제고시키도록 언어교육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세밀하게 기술하시오.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