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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유대인(유태인)의 차별과 해방
1. 근세
2. 근대
3. 2차 대전

Ⅱ. 유대인(유태인)의 유대정신

Ⅲ. 유대인(유태인)의 가정교육

Ⅳ. 유대인(유태인)의 장례식
1. 헤브라 카디샤
2. 크리아
3. 타하라
4. 수의(壽衣)
5. 관(棺)
6. 장례기간
7. 매장(埋葬)
8. 장례식후 삼십일(쉬로심)

Ⅴ. 유대인(유태인)과 반유대주의

Ⅵ. 유대인(유태인)학살 관련 매체의 사례1

Ⅶ. 유대인(유태인)학살 관련 매체의 사례2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근세
네덜란드와 신대륙이 유대인에게 매우 개방적인 곳이 되었기 때문에 많은 유대인들이 이주했으며, 유럽 대륙의 여러 나라에서는 종교적인 이유로 유대인 차별, 탄압, 멸시가 계속되었으나, 사회적으로는 점차 관용적인 분위기로 개선되었다고 한다. 오스만 투르크 제국에서는 유대인 차별이 권리 제한의 형태로 점차 강화되었으나, 대체로 관용적인 태도를 유지했다.
2. 근대
프랑스 혁명 이후 국민의회는 꽤 긴 토론 끝에 `민족별 문화 유지라면 프랑스 시민으로 받아줄 수 없으나, 개인적인 주체성 형태로 문화를 간직하면서, 프랑스를 위해 일해줄 수 있다면 프랑스 시민권을 주겠다.`라는 요지의 선언을 한다.
그래서 집시족을 제외한 유대인 등의 몇몇 피압박 민족은 법적으로 해방된 존재가 되었으며, 제일 먼저 프랑스에서 공화국 시민권을 부여한 것을 선두로 하여 프랑스 혁명의 세례를 받은 유럽 각지의 나라의 민주화가 진행됨에 따라 서유럽 대부분의 나라에서 유대인들에게 시민권을 부여했다. 이에 따라 유대인들은 개인 자격으로 서유럽 나라들에 `귀순`했으며, 유대 민족 의식의 종교화(유대교화)가 빠르게 이루어졌다. 머지않아 유대 의식은 사라지고, 유대인들의 상당수는 각각의 거주국에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동화하기 직전이었다.
참고문헌
김욱(2005), 세계를 움직이는 유대인의 모든 것, 지훈출판사
김종빈(2001), 갈등의 핵, 유태인 : 미국 현지에서 추적한 유태인의 실체, 효형출판사
박미영(1995), 유대인 부모는 이렇게 가르친다, 생각하는 백성
육동인(2004), 유대인처럼 성공하라, 아카넷
정성호(2003), 유대인, 살림
최재호, 유대인을 알면 경제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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