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영어수업,학습)특성,필요성, 영어교육(영어수업,학습)수준별,게임중심,총체적언어교수법, 영어교육(영어수업)유의점, 미국 영어교육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특성

Ⅱ.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필요성

Ⅲ.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수준별교육과정
1. 초등 영어 수준별 교육 과정
2. 초등 영어 수준별 교육 과정 운영
3. 초등 영어 수준별 수업 유형

Ⅳ.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과 게임중심학습법
1. Game의 필요성
2. 게임의 활용
1) 게임은 학습내용과 통합시켜 가르친다
2) 의사소통 활동을 고취시킨다
3) 교사나 학습자의 역할을 바꾸어 주어야 한다
3. 게임지도 수업 활동 시 유의 사항
1) 적절한 게임의 선택
2) 교사의 준비사항
3) 촉진자로서의 교사
4) 학생의 참여활동
5) 팀워크

Ⅴ.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과 총체적언어교수법
1. 특징
2. 적용

Ⅵ.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유의점

Ⅶ. 미국의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 사례
1. 언어 교육의 목표
2. 언어 교육 과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특성
첫째, 영어과 교육과정에서는 심화보충형 수준별 학습을 지향한다. 심화 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은 “개인별, 짝별, 조별, 분단별 학습 활동을 통하여 학생 중심의 수업”이 보장되도록 운영되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또한 심화학습에서는 기본학습에 비해서 정확성, 유창성, 속도, 자연스러운 의사전달, 감정이입 등이 강조된다. 특히, 심화, 보충형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기 위해 교사가 한 반 내에서 심화학습과 보충학습을 동시에 실시해야 한다. 따라서 교사는 보충집단에 속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충학습을 실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지도하며, 심화집단에 속한 학습자들의 심화학습은 자기 주도학습과 협동학습을 위주로 운영된다. 이와 같이, 수준별 수업에 대한 진술은 교육과정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 되었다. 그러나 수준별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는 “수준별 학습,” “개별화 학습,” “차별화된 학습” 등 수많은 개념들을 생성시켰고, 교육 전문가들과 교사들조차도 이 개념들을 무비판적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교사의 신념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고, 교사가 어떤 준비를 해야 하고, 영어 수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실질적인 조사와 연구가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참고문헌
김영민(1996), 이야기를 통한 영어교육, 초등영어교육 2
이재희(1998), 수준별 교육과정을 적용하기 위한 초등학교 영어 교재 구성 방안, 초등영어교육 4(2)
이성은(1998), 총체적 언어교육, 서울 : 창지사
전라남도교육연구원(1997), 게임놀이 모음집, 광주 : 광신인쇄
조석종(1997), 영어통사론, 서울 : 신아사
최순주(2000), 중학교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연구 : 영어노래지도와 흥미도를 중심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영어 교육과정 분석과 지도안
  • 영어 교과서에 수록된 새로 나온 어휘’를 분석하여 정리하였다. 3학년 - 새로 나온 어휘표 4학년 - 새로 나온 어휘표 5학년 - 새로 나온 어휘표 6학년 - 새로 나온 어휘표6. 이론 적용수업에 대해 적용할 언어 학습 이론은 상황중심 교수법(Situational Language Teaching)과 협력학습 접근방법(Cooperative Language Learning)을 선택했고 그밖에 보충학습을 위해 전신반응 교수법(TPR : Total Physical Response)을 선택했다. 위 이론들과 수업 내용이 완벽하게 맞아 떨

  • [교재 분석 및 평가] 6학년 외국어(영어)와 영어교과 웹 사이트 분석
  • 영어)분석준거(1) 음성언어 중심인가?(2) 교수학습 활동은 초등학교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감각과 놀이 중심으로 하고, 체험 학습을 통하여 발견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하는가? 또 반복 학습과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하며, 멀티미디어와 같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매체를 적절히 활용하는가?(3)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며,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감각과 경험에 맞는 내용을 중심으로 게임, 놀

  • [교수학습방법론] 개별학습
  • 학습의 설계3.1.개별화 수업의 첫걸음3.2. 개별화 교실 경영3.3.개별화 학습의 전개3.4.수준별 개별화 교수 학습 전략3.5.개별화 교육의 실태 분석 3.6.개별화 교육보도자료4.1.단원의 개관4.2.발전 개통 4.3.과제 분석4.4.단원의 목표4.5.지도상의 유의점4.6.학생의 실태파악4.7.교재연구4.8.개별화 교수 학습 방안4.9.전개 계획4.10.평가 계획4.11.본시 학습 지도안5.1. 교실수업과 교사5.2. 개별화된 수업의 필요성5.3. 개별화 수업 방법5.4. 수업시간에 학

  • [교육평가][교과평가]국어교과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 영어교과교육평가(영어과교육평가), 수학교과교육평가(수학과교육평가), 사회교과교육평가(사회과교육평가), 과학교과교육평가(과학과교육평가) 분석
  • 영어교과교육평가(영어과교육평가)1. 교수-학습 방법2. 평가1) 학습한 내용을 중심으로 언어의 4기능을 균형 있게 평가한다2) 평가시에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3) 목표에 따라 분리 평가와 통합 평가를 적절히 사용한다4) 학업 성취도를 수시로 점검하여 부진 요인을 보충함으로써, 단계가 끝 날 때에 유급 학생이 많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Ⅲ. 수학교과교육평가(수학과교육평가)1. 수학과 수준별 평가1) 상 수준2) 중 수준3) 하

  • 영어과 학습 지도안 초등학교 6학년 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 영어과 학습 지도안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Ⅰ. 수업 연구 주제(Class direction)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최근 국가 간의 교류는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진행되며 국가 간 상호의존도는 점점 심화되고 있어, 국제적 경쟁과 함께 국제적 협력의 필요성도 증대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영어는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언어로서 각기 다른 모국어를 가진 사람들을 이해하고, 이들과의 의사소통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