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영어수업,학습)특성,필요성, 영어교육(영어수업,학습)수준별,게임중심,총체적언어교수법, 영어교육(영어수업)유의점, 미국 영어교육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특성
Ⅱ.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필요성
Ⅲ.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수준별교육과정
1. 초등 영어 수준별 교육 과정
2. 초등 영어 수준별 교육 과정 운영
3. 초등 영어 수준별 수업 유형
Ⅳ.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과 게임중심학습법
1. Game의 필요성
2. 게임의 활용
1) 게임은 학습내용과 통합시켜 가르친다
2) 의사소통 활동을 고취시킨다
3) 교사나 학습자의 역할을 바꾸어 주어야 한다
3. 게임지도 수업 활동 시 유의 사항
1) 적절한 게임의 선택
2) 교사의 준비사항
3) 촉진자로서의 교사
4) 학생의 참여활동
5) 팀워크
Ⅴ.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과 총체적언어교수법
1. 특징
2. 적용
Ⅵ.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유의점
Ⅶ. 미국의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 사례
1. 언어 교육의 목표
2. 언어 교육 과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영어교육(영어수업, 학습)의 특성
첫째, 영어과 교육과정에서는 심화보충형 수준별 학습을 지향한다. 심화 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은 “개인별, 짝별, 조별, 분단별 학습 활동을 통하여 학생 중심의 수업”이 보장되도록 운영되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또한 심화학습에서는 기본학습에 비해서 정확성, 유창성, 속도, 자연스러운 의사전달, 감정이입 등이 강조된다. 특히, 심화, 보충형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기 위해 교사가 한 반 내에서 심화학습과 보충학습을 동시에 실시해야 한다. 따라서 교사는 보충집단에 속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충학습을 실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지도하며, 심화집단에 속한 학습자들의 심화학습은 자기 주도학습과 협동학습을 위주로 운영된다. 이와 같이, 수준별 수업에 대한 진술은 교육과정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 되었다. 그러나 수준별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는 “수준별 학습,” “개별화 학습,” “차별화된 학습” 등 수많은 개념들을 생성시켰고, 교육 전문가들과 교사들조차도 이 개념들을 무비판적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교사의 신념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고, 교사가 어떤 준비를 해야 하고, 영어 수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실질적인 조사와 연구가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 참고문헌
-
김영민(1996), 이야기를 통한 영어교육, 초등영어교육 2
이재희(1998), 수준별 교육과정을 적용하기 위한 초등학교 영어 교재 구성 방안, 초등영어교육 4(2)
이성은(1998), 총체적 언어교육, 서울 : 창지사
전라남도교육연구원(1997), 게임놀이 모음집, 광주 : 광신인쇄
조석종(1997), 영어통사론, 서울 : 신아사
최순주(2000), 중학교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연구 : 영어노래지도와 흥미도를 중심으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