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동차 시장 및 휠라 현황 및 마케팅전략 분석 스포츠마케팅 디자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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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공급과잉
2. 기술 경쟁력 심화

* 자체 기술개발, M&A, 전략적 제휴를 통한 경쟁력 제고에 박차.

-세계 자동차 회사의 M&A-

1. 르노 & 닛산
2. 다임러 벤츠 & 크라이슬러 (현재 분리)
3. BMW & 로버
4. 상하이차 & 쌍용자동차 등.

-M&A 의 목적-

1. 플랫폼(platform) 통합
2. 브랜드 전략
3. 지역 보완
4. 환경・안전 규제 대응
본문내용
Apple은 97년까지 IBM 컴퓨터에 밀려 고사 일보 직전이었으나, 수석 디자이너 조나단 아이브의 작품 “아이맥”은 애플 내부에서 조차 개발을 반대했을 정도로 디자인이 파격적이었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그의 창의력과 천재성을 높이 평가했고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아이팟 역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한국 기업들의 독무대였던 MP3 플레이어 시장을 순식간에 점령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2005년도 이후에도 혁신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접목한 iphone 과 Macbook Pro는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참고문헌
-http://news.chosun.com
-http://news.hankooki.com
-www.apple.com
-http://www.seri.org
-http://www.kdi.re.kr
-http://www.fnnews.com
-헤럴드경제
-고객을 사로잡는 디자인혁신    신언모 2004.
-20세기 디자인   조나단 M. 우드햄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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