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참여시대 구글 워키노믹스 웹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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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web2.0 참여시대
정보의 주도권이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동
개방성과 이용자 참여를 표방하는 웹2.0 트렌드의 부각

2. 위키노믹스
2-1 개념
2-2 위키노믹스의 원리
개방성
동등계층 생산
공유
행동의 세계화
2-3 사례
골드코프
P&G (The Procter & Gamble Company)

3. 구글
3-1 기업소개
3-2 구글의 컨텐츠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워즈
유튜브

4. web2.0 전망

본문내용
2. 위키노믹스
2-1 위키노믹의 개념
위키노믹스는 위키피디아(Wikipedia) 경제학(Economics)의 합성어로 만들어졌는데 위키노믹스(Wikinomics)란 웹2.0을 통해 전 세계 모든 네티즌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는 체제로, 전 세계적, 대규모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개방·참여형 생산·혁신 방식이다.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 네트워크가 만들어 내는 수많은 정보와 신속한 응집력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소비자 파워로 집약되어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를 가져온다. 위키피디아 뿐만 아니라 구글, 유튜브, 이베이 등이 이용자의 참여를 바탕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들로 위키노믹스 현상은 인터넷 기업들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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