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해외진출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2. 기업소개
3. 화장품 산업의 특성
4. 태평양의 해외진출


II. 본 론
1. 프랑스 향수 ․ 미용 ․ 화장품 시장 동향
2.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3. 향수 시장으로의 전략 변경


III. 결 론
1. 본문 요약 및 정리
2. (주) 태평양의 향후 글로벌 전략



IV.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현재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국제화, 세계화 추세에 따라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다. 국내시장의 성장성 감소 및 경쟁심화, 혹은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새로운 시장 개척의 활로를 찾기 위해 기업들은 해외시장 진출을 하려고 한다. 해외시장 진출은 국내환경과 많이 상이하고 많은 투자자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가 크다. 그렇기에 해외로 진출한 모든 기업들이 성공을 거두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거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해외진출에서 고배를 마시고, 사업포기를 한다. 그러나 실패를 딛고 철저한 실패 원인 분석을 바탕으로 전략을 수정하여 재기에 성공하는 기업도 있다. 비교적 평탄한 과정보다는 우여곡절 끝에 성공을 거둔 기업에 관심이 생겨 그러한 기업을 찾던 도중 눈에 들어오는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주)태평양 이다. 태평양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서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태평양은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화장품과 향수로 유명한 프랑스로 진출을 하지만 프랑스 시장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실패를 하게 된다. 태평양은 이에 굴하지 않고 실패원인을 분석하여 재기에 성공한다. 태평양의 실패원인과 어떠한 전략적 수정으로 재기에 성공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프랑스, 중국 진출 전략
  • 태평양의 수장, 서경배 대표의 삶 속에는 화장품기업의 CEO답게 ‘현대여성이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라는 고민이 가장 중심에 있다. 이것은 그의 경영철학이기도 하지만 화장품 1위 기업 태평양의 경영이념이기도 하다. 사회 전반적으로 팽배한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국내 화장품업계 대표주자인 태평양은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내세운 마케팅 전략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일궈내 해외진출 10여 년째로 지난해만 해외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9(2) BHC의 성공전략 .20(3) 와바(WA-BAR)의 중국진출 사례.204)국순당의 마케팅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

  • HSBC의 글로벌 전략 분석 및 제안
  • 전략에 관한 제안 개 요 Ⅰ. 사례선정배경 및 글로벌시장동향 - P. 1Ⅱ. HSBC의 기업개요 P. 2Ⅲ. 내.외부 환경분석 및 경쟁사 분석 - SWOT분석을 이용하여- P. 4Ⅳ. HSBC의 해외시장진출국결정 및 표적시장 설정 P. 8Ⅴ. HSBC의 마케팅전략 (4Ps) - P.10Ⅵ. HSBC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

  • [경영성공사례] 태평양의 프랑스진출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과정 사례
  • 학과학번성명tele-mail제목: 태평양 화장품의 프랑스 진출 실패와 그 후 성공까지의 요인 분석태평양 화장품은 현재 한방 화장품 설화수, 20대 중후반을 겨냥한 mamonde 그리고 20대 초반에 맞춘 laneige를 비롯, 우리 나라 최대의 화장품 회사로 꼽히고 있다. 이런 국내 최대의 태평양 화장품은 1990년 말 세계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태평양 국제화 전략’이라는 concept 아래 다양한 해외 진출을 꾀하였다. 그러나 태평양만의 브랜드, 태평양의 이름이 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