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공정 마케팅전략 분석 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서론****************************************

1. 주제 선정이유----------------------------------

2. 연구 목적-------------------------------------


Ⅱ. 본 론***************************************

1.기업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분석---------------------
(1) 평화정공의 현황
(2) 내부 환경 분석(강점/약점) - BCG MATRIX
(3) 외부 환경 분석(기회/위협)

2. STP 전략-------------------------------------


3. 4P MIX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Ⅲ. 결 론 ****************************************


Ⅳ.참고문헌 및 팀원일지**************************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자동차산업은 전후방 산업연관효과가 다른 산업에 비해 매우 크며, 자동차 제조에는 철강, 화학, 비철금속, 전기, 전자, 고무, 유리, 플라스틱 등의 산업과  2만여 개의 부품을 만드는 부품업체들이 연계되어 있는 대표적인 조립산업이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관리체계통합으로 원가부담을 줄이고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부품업체도 대형화, 전문화되어 가고 있다. 이제는 완성차업계와 부품업체간 수직계열협력 구조가 수평협력구조로 전환되면서 완성차 업계의 글로벌소싱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완성차산업과 부품산업의 경쟁력이 동반 강화되어야 하나 부품산업의 경쟁력은 완성차산업에 비해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 또한 완성차업체의 글로벌소싱이 증가하면서 부품공급업체는 비용, 품질, 연구개발측면에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부품업체간에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대형화, 전문화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완성차업체들이 모든 부품을 별도로 생산 조립하는 기존방식과는 달리 연관성이 높은 부품을 함께 제작, 공급하는 자동차 부품의 모듈화가 진행되고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평화정공 홈페이지 : http://www.phauto.co.kr/

2) 한일 기업의 동아시아 생산네트워크 비교연구 : 자동차산업을 중심으로 , 정성춘, 이형근 저

3) 신문기사

① http://www.yeongnam.com/yeongnam/html/yeongnamdaily/economy/article.shtml?id=20070424.010771459170001
② http://www.yeongnam.com/yeongnam/html/yeongnamdaily/economy/article.shtml?id=20080514.010140758550001
③ http://www.yeongnam.com/yeongnam/html/yeongnamdaily/economy/article.shtml?id=20060930.010112246220001
④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04/02/2007040200701.html
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8&aid=0000139692
⑥ http://news.mt.co.kr/view/mtview.php?no=2009092814333300993&type=2&HEV1
⑦ http://news.mt.co.kr/view/mtview.php?no=2009091808534130611&type=2
⑧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6/01/19/200601190168.asp



4) 블로그

① http://blog.naver.com/skjeon1?Redirect=Log&logNo=120092620114
② http://blog.naver.com/lucio65/140091593150

5) http:/cafe.naver.com/hankook66/16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38p(1) 현대백화점의 CRM 구축(2) 현대백화점 CRM시스템의 현재9) 현대백화점 마케팅 성과.43pⅢ. 결론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 [해외시장조사] 비비큐 BBQ 멕시코 시장진출전략
  • SWOT분석1. 한국2. 스페인3. 멕시코  Ⅴ.진출전략1. 한국시장의 4P1) Product (제품)2) Price (가격)3) Place (유통)4) Promotion (촉진)① TV광고② 각종 이벤트③ 다양한 제휴 마케팅④ 금융권과도 제휴 마케팅 실시⑤ 카페형 매장으로 구조 변경2. 스페인 시장의 4P1)Product (제품)2)Price (가격) 3) Promotion (촉진)4) Place (유통)3. 멕시코 시장의 4P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촉진)  Ⅵ. 멕시코 시장 진출 이후 전망참고 자료&출

  • [마케팅] ‘노무현’의 대선마케팅전략
  • 노무현의 대선 마케팅 전략981047 김명훈60015288 이충태985073 임상인 60015103 김이선60005139 방신영차 례Ⅰ. 서 론1. 노무현 마케팅 선정이유2. 노무현은 누구인가? Ⅱ. 본 론1. 마케팅 전략 분석1) 환경분석2) 소비자분석3) SWOT분석4) STP분석5) 4P전략2. 노무현 제품수명주기Ⅲ. 결 론1. 대선성공요인2. 향후 과제Ⅰ. 서 론 1. 선정 동기 2002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었던 제 16대 대통령선거에서 노무현이라는 사람은 기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대기업의 경우, 물량중심이던 보급제품들의 비중을 줄이는 대신 고유브랜드의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데 전력을 쏟았다. 그러나 IMF로 이 같은 전략에 궤도수정이 불가피해졌다. 어려운 때일수록 공격적인 경영이 필요하지만 이 시점에서 전략제품을 육성한다든가 신제품개발 등은 엄두도 못 낼 형편이다.중소기업의 경우는 한층 더 심각하다. 가격경쟁력이 떨어져 수출이 안 되고, 수출을 한다고 해도 채산성이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력과 제품력에서 비교우위의 핵심역량을 가지고 특유의 산업적 기술인프라가 뒷받침된 질적 성장보다는 질이 따르지 않는 양적 팽창을 계속한 관계로 과도기적으로 겪어야 하는 갈등으로 판단된다.Ⅳ. 마케팅분석1. 4Ps분석(1) 제품(PRODUCT)의 특성라네즈는 지난 94년 출시된 태평양의 대표적 브랜드로 96년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한 후 2001년까지 6년 연속 1,000억원 상당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라네즈 를 별도로 떼어내 독립 화장품 회사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