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마케팅전략 /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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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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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회사소개 및 연혁
-기업소개
-연혁
-DHL의 한국진출
-선정동기
Ⅱ.국내 국제 특송업 시장 현황
-시장규모
-소비자 분석
-경쟁업체 분석/시장 점유율
Ⅲ.DHL의 핵심역량
Ⅳ.DHL의 한국진출 전략
-진입전략
-마케팅전략 (4Ps)
Ⅴ.앞으로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Ⅰ. DHL기업소개 및 연혁

1. 기업소개
1) 창립시기 : DHL은 1969년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간 항공 쿠리어 서비스를 대성공할 수 있는 기회 로 본 Dalsey, Hillblom과 Lynn 이라는 3명의 변호사의 머리글자를 따서 창립했다.
2) 서비스(상품) : 세계 최초로 미국에서부터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 업무를 시작한 이래 오늘에 이 르기까지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보다 신속, 안전, 정확한 송배달 체계를 운 영하고 있다.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까지 (Desk to Desk) 최단시간에 서류와 소화물 및 중대형 화물을 특급으로 배달한다.
3) 서비스이념 :『신속, 정확, 안전, 경제성』
4) 규모
- DHL 서비스 가능 지역: 전 세계 229개국 90,000여 도시
- HUBS(화물집하 및 분류센터): 36개
- 보유 장비 및 차량: 16,916대
- DHL 보유 비행기 수: 251대
- 전 세계 DHL 사무소 수: 4,070개
- 전 세계 DHL 직원 수: 71,48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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