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업계현황과 연세우유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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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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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 례 >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황 : 우유업계 현황과 연세우유의 현황
2. 연세우유 SWOT
3. 마케팅 프로젝트 목표
(1) 단기적 목표 : 인지도 상승, 유통망 확대, 판매량 증가
(2) 장기적 목표
4. 전략방안 5가지
(1) 고급브랜드 전략
1) 현황
2) 목표와 전략
3) 마케팅 믹스
4) 타당성 검증
(2) 환자우유
(3) 유통망개척(교회 타겟)
(4) 마케팅 어워드
(5) 전략적 제휴
5. 마케팅 전략 통합 분석
Ⅲ. 결 론
- 본문내용
- 위에서 언급했던 전략들은 각각의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또한 상호작용을 통해 시너지 창출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보다 유기적으로 기술키 위해 포터의 가치사슬에 대입해 표현하였다. 첫 번째 전략으로 제시되었던 고급브랜드 전략은 주활동(생산,마케팅,유통,서비스)과 관련되어 강남과 같은 특성화 지역을 선별해 기존의 골드우유를 탈바꿈시키는 전략이다. 마케팅어워드는 연세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하는 아이디어 창출 전략(보조활동-개발)이다. 이를 통해 재정여건상 우수한 인재채용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였으며 환자우유는 기존의 헬스우유라는 상품이 존재하나 마케팅의 미비로 인해 그 우수성을 살리지 못해 사장되다시피 한 상품을 각 대형병원들과의 계약을 통한 공급(주활동-생산,마케팅,유통; 보조활동-제품디자인)으로 환자들의 회복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방안이다. 네 번째 전략은 유통망 확대(주활도-유통)를 통한 매출 증진이다. 이는 학교 공부에 힘들어하는 초중등생들에게 적어도 일주일 중 주일(일요일)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우유를 마실 수 있도록 기존의 연세우유의 방판시장을 활용하는 것이다. 다섯 번째 전략은 제휴마케팅 서비스이다. 이는 온라인/오프라인 상의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상호의 브랜드의 시너지 창출을 얻고자 하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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