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커뮤니티 사이트 디자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 있는 많은 자료와 수업시간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것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커뮤니티를 운영, 관리 회사의 서비스의 디자인

2.커뮤니티 관리자 및 가드너의 디자인

3.동호회 또는 클럽의 대표 운영자의 노하우 디자인

4.핵심 커뮤니티를 관리 및 육성하라.

5.커뮤니티의 철저한 관리가 시급하다.

6.커뮤니티 리더를 키워라

7.전문 커뮤니티 리더를 키워라

8.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이 중요

9.체계적인 커뮤니티 관리

10.커뮤니티 관리 및 운영을 위한 정책의 수립

11.커뮤니티 연말결산 및 내년 예측
◆ 학연 및 지연, 세대별 커뮤니티의 이슈화
◆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 부각 및 강화
◆ 웹 커뮤니티의 도약과 PC통신사의 새로운 커뮤니티 모델 찾기
◆ 커뮤니티의 수익모델 찾기
◆ 전문화된 커뮤니티의 개설 및 통합화

12.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기획 전략

13.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기획 전략

14.커뮤니티의 구축의 목적 설정

15.커뮤니티 분류 및 서비스의 형태 선택

16.커뮤니티의 유형 및 환경 조사

17.커뮤니티의 운영 방침 설정

18.커뮤니티 운영과 리더의 역할

19.시삽의 정의

20.리더쉽에서 다양한 경험의 표현

21.시삽이 갖추어야 할 자질

22.진정한 사이버 리더

23.인터넷 커뮤니티와 PC통신 동호회

24.동호회의 전문성 및 단일성

25.동호회 운영지원 및 오프라인 지원

26.사이버 커뮤니티와 인터넷 비즈니스

27.사이버 커뮤니티의 정의

28.사이버 커뮤니티의 특성
본문내용
우리나라 대학생중에서 DAUM의카페에 하나라도 가입을 안 한 사람은 없을것이다. 또한 프리챌의 커뮤니티에도 대부분 하나정도는 가입해 있을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것중의 하나가 소속감이다 커뮤니티 사이트는 이러한 소속감을 주며 그 소속 회원들만의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회원(고객)의 충성도는 매우 높은 편이라 할 수 있다. 닷컴기업의 열기가 식은 지금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업체가 없을 정도로 커뮤니티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있다. 이 보고서에서 이러한 커뮤니티 구성을 위한 전략을 조사해보았다
커뮤니티를 보는 바라보는 관점과 시각에 따라 다양한 모습과 그림을 그려보고, 운영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들도 갖는다. 커뮤니티 기획 및 디자인을 위한 3가지 측면에서의 디자인 구조를 살펴본다
커뮤니티를 어떻게 구성할까? 커뮤니티를 어떻게 만들까?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이들을 꾸준하게 활동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것이 좋은 커뮤니티일까? 커뮤니티에 대한 수많은 질문들은 만족할만한 해답이 없이 계속 이어진다.
커뮤니티에 대하 한번쯤 고민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이러한 고민들을 많이 했을것이며, 이외에도 수많은 질문을 던지면서 사람들에게도 물어보면서 가장 적합한 대답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을 것이다.
커뮤니티를 보는 바라보는 관점과 시각에 따라 다양한 모습과 그림을 그려보고, 운영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들도 갖는다. 서비스에 대한 성격과 회원들에 대한 분석, 컨텐츠와 커뮤니케이션과의 관계를 고려해서 커뮤니티를 기획한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AVER 네이버 고객만족통합 사이트제안서
  • 전략 .모든 서비스의 최종 목표는 1위 탄환을 전제로 전략을 수립한다. 네이버 Five Service 전략 1위 고수고객만족 서비스 측면네이버의 모든 서비스는 한명의 고객의 평생 서비스를 원칙으로 한다.고객이 만족할때까지 계속되는 고객 만족 우대 정책 수립. 마케팅적인 측면서비스별 차별화 전략 초보자, 일반인, 전문가 모두 만족할수있는 맞춤형 포탈 사이트. 디자인적인 측면초고속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에 의한 그래픽 위주의 디자인 재 작업.

  • [인문사회계열]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분석
  • 커뮤니티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와는 다른 운영체제를 통해 웹사이트 시장에서 자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싸이월드의 성공은 지속적인 인기와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에 큰 바람을 불러 일으킨 싸이월드 신드롬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유료화 서비스 제공으로 바뀌면서 한동안 하락세로 돌아섰던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을 다시 일으킨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마케팅 전략, 시장에서의 위치와 함께 성공요인들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및 전략
  • 커뮤니티 사이트와는 남다른 운영체제를 통해 블로그 시장의 선두 자리를 차지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한국인의 정서를 고려한 ‘인맥’이라는 개념과 다양한 디자인의 미니룸, 미니홈피 등의 내실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 확보에 성공하고 있는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2.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8월 30일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

  • [사업계획서] 아마추어 아티스트 작품 인터넷 판매 사업계획서
  • 사이트(3) 대학 커뮤니티6. 수익과 비용에 대한 요약(1)비용 (2) 수익7. 설문조사에 대해(1) 설문조사를 통한 수요자 조사 결과 정리(2) 공급자 설문조사 결과 정리- 17 -김영일, 전략만 잘 세우면 명문 대학이 보인다, 중앙M&B, 2003 , http://www.daehak.info/test544.htm박정수, 나는 주식보다 미술투자가 좋다,비엠케이,2007본 보고서 7장 참조본 보고서 7장 참조이는 우리나라의 예술인들인 60만여명 중 임의로 약 6분의 1 정도가 젊고 활발하며, 온라인 활동을 통

  • 비영리조직의 소셜미디어 활용
  • 커뮤니티들은 가치 있는 프로젝트들을 제안하는데, 이 프로젝트들은 대부분 소셜미디어 툴을 통해 크라우드소싱 전략을 실행하는 것과 관련이 되어 있다. 또한 커뮤니티들은 이들 중 가장 잠재력을 가진 것을 고르고, 프로젝트 팀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고, 프로젝트가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인 후원을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이러한 커뮤니티 기반의 협력적인 방식은 커뮤니티에서의 문제에 대한 집단 지성의 가치를 인식한 다른 조직들에서도 사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