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표수집문화 활성화를 위한 PR 커뮤니케이션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1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Research
분석1.> 우취 문화의 지속적인 약화 원인은 무엇인가?
분석2.> 우정사업본부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어떠한가?
2.Planning
PR목표 설정
컨셉 도출 및 브랜드 설정
3.Programming
전략1. > 미디어 컬쳐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전략2. > 팬 문화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Design
4. Practice
Object 1.> Let them know sWeetamp
Object 2.> Let them communicate by sWeetamp
- 본문내용
-
1. Research
분석 1 > 우취 문화의 지속적인 약화 원인은 무엇인가?
오늘날, 인터넷과 통신의 발달로 인한 대체제의 등장 후 우표는 그 가치를 상실하고 오래되고, 고루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원거리에 위치한 사람 사이의 의사 전달 수단이었던 편지, 엽서의 자리는 전화와 메신저 그리고 이메일이 차지하였다. 이는 직접적인 우취 문화의 약화를 야기하게 된다
우취 문화의 지속적인 약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대체재의 출현으로 인한 전 국민의 개인 우편물 이용량 감소와 우표수집에 대한 흥미와 이미지 저하가 그것이다. 이에 대해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및 출처
여러분은 우표수집을 해 보셨나요? : http://dxkim.tistory.com/83
우편사용량 증감과 우취인구 : 우편사업 총람. Pdf
연도별 우취인구 추이 : http://211.34.86.121:8092/nsiiu/view/stat.do
2000년도 이후의 우취인구 변화 : 한국우정백서 pdf
우취인구 연도별 현황 : 우취인구보고.pdf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