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표수집문화 활성화를 위한 PR 커뮤니케이션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Research
분석1.> 우취 문화의 지속적인 약화 원인은 무엇인가?
분석2.> 우정사업본부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어떠한가?


2.Planning
PR목표 설정
컨셉 도출 및 브랜드 설정


3.Programming
전략1. > 미디어 컬쳐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전략2. > 팬 문화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Design


4. Practice
Object 1.> Let them know sWeetamp
Object 2.> Let them communicate by sWeetamp

본문내용
1. Research
분석 1 > 우취 문화의 지속적인 약화 원인은 무엇인가?

오늘날, 인터넷과 통신의 발달로 인한 대체제의 등장 후 우표는 그 가치를 상실하고 오래되고, 고루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원거리에 위치한 사람 사이의 의사 전달 수단이었던 편지, 엽서의 자리는 전화와 메신저 그리고 이메일이 차지하였다. 이는 직접적인 우취 문화의 약화를 야기하게 된다
우취 문화의 지속적인 약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대체재의 출현으로 인한 전 국민의 개인 우편물 이용량 감소와 우표수집에 대한 흥미와 이미지 저하가 그것이다. 이에 대해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참고문헌
* 참고자료 및 출처

여러분은 우표수집을 해 보셨나요? : http://dxkim.tistory.com/83
우편사용량 증감과 우취인구 : 우편사업 총람. Pdf
연도별 우취인구 추이 : http://211.34.86.121:8092/nsiiu/view/stat.do
2000년도 이후의 우취인구 변화 : 한국우정백서 pdf
우취인구 연도별 현황 : 우취인구보고.pd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프리챌 컨설팅 보고서
  • 문화관광부 등 각 정부기관에서 연이은 디지털 콘텐츠 육성화 방안에 대한 발표 및 닷컴기업이 새로운 수익모델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통한 매출증대에 힘을 기울이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그도 그럴것이 한편의 잘 만든 영화, 예를들어 ‘쥬라기 공원’이 수십만대의 자동차 수출 이익보다 앞선다는 사실에서 볼수 있듯이 복제해서 판매할수 있는 디지털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가는 영화의 사례를 통해 잘 알수 있다

  • [환대산업론] 컨벤션에 대해서
  • 방안컨벤션산업의 문제점 국제회의산업의육성에관한법률(1996.12.30)이 제정되고, ASEM정상회의 준비를 위해 COEX컨벤션센터가 건립되는 등 컨벤션산업육성을 위한 여건이 마련되고 있으나, 아직도 우리 나라의 컨벤션산업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취약점을 갖고 있다. 컨벤션산업에 대한 중앙정부의 지원이 문화관광부와 산업자원부로 이원화되어 있고 관련법률도 국제회의산업육성에관한법률과 전시산업육성에관한법률로 나누어져 있어 컨벤션산업의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위한 가이드 라인이 기술 별도 사이트를 구성할 경우 별도 사이트의 구현 방안에 관해서 개괄적인 사이트 기획 내용이 첨부 이벤트 홍보 계획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홍보방안 및 스케줄이 구성 되어야 한다 이벤트 예산 소요되는 예상 경비를 산출 진행 비용, 홍보 비용, 운영 비용에 대해 서술 및 이에 대한 세부 항목 기술 이벤트 추진 세부 진행 스케줄 이벤트 준비 및 진행을 위한 기간을 설정하는 긋으로 각각의 세부 이벤트 내용 사항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와 그 성공사례
  • 위한 제품 및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수정은 개별화라고 불린다. 차별화, 비표준화, 현지 적응 또는 현지화, 특화 등의 용어는 개별화와 같은 말로서 두루 혼용된다.1) 이론의 근거 - 문화의 다양성사회학이나 문화인류학의 입장에서는 문화의 다양성을 인간의 환경에 대한 적응력에 중점을 두어 설명한다. 즉 문화의 큰 덩어리는 실질적인 관점에서 보면 실존의 기본적인 짜임새에다 놓은 수라 할 수 있다. 이 수놓은 부분이 바로 인간의 적응력, 창조력,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위한 제품 및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수정을 거치는 것을 의미한다. 즉 나라와 문화에 따라 소비자들이 다르므로 이들 각 국가 혹은 문화 마다 특성에 맞는 광고캠페인을 전개해야 한다는 것이 현지화 전략의 주 요지로 비록 인간의 본성이 전세계적으로 유사할 지라도 국가 마다 광고와 관련된 법규가 다르며, 나라 마다 광고매체의 특성이 크게 차이가 나며, 또 문화의 차이 때문에 광고국가간 환경적인 여건이 다르므로 주어진 조건에 맞게 광고를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