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엘지전자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기업 소개.................................................................................................1
Ⅱ. 양 사의 주력 사업 분야와 현황..............................................................1
Ⅲ. 시장상황 및 양 사의 대책 요약..............................................................3
Ⅳ. 경영전략의 4가지 관점............................................................................4
계획(Plan).......................................................................................................4
패턴(Pattern)..................................................................................................7
포지션(Position)............................................................................................10
관점(Perspective).........................................................................................13
Ⅴ. 결론.......................................................................................................14
- 본문내용
-
삼성전자와 LG전자는(이하: 삼성과 LG로 약칭) 국내 전자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써 국내 내수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 세계 유명 기업들과 경쟁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삼성은 반도체, 통신, 디지털, 생활가전의 네 가지 사업 부분을 가지고 있다. 반도체분야의 메모리, LCD 분야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통신분야의 핸드폰도 세계시장을 휩쓸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핸드폰 사업의 성공으로 반도체에 집중되었던 삼성의 매출과 이익이 분산되어 반도체 불황시기에도 이익을 낼 수 있는 사업구조를 가지게 되었다. 디지털과 생활가전 분야에서 국내에서는 LG와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는 반면 세계시장에서는 TV 등 몇몇 품목을 제외하고는 아직 확고한 수익원으로 자리잡은 품목이 없는 상황이다. 향 후 디지털 가전의 비약적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삼성은 브랜드 파워 강화와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 아마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아마존 마케팅 4P 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