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엘지전자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기업 소개.................................................................................................1


Ⅱ. 양 사의 주력 사업 분야와 현황..............................................................1


Ⅲ. 시장상황 및 양 사의 대책 요약..............................................................3


Ⅳ. 경영전략의 4가지 관점............................................................................4


계획(Plan).......................................................................................................4


패턴(Pattern)..................................................................................................7


포지션(Position)............................................................................................10


관점(Perspective).........................................................................................13


Ⅴ. 결론.......................................................................................................14


본문내용
삼성전자와 LG전자는(이하: 삼성과 LG로 약칭) 국내 전자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써 국내 내수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 세계 유명 기업들과 경쟁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삼성은 반도체, 통신, 디지털, 생활가전의 네 가지 사업 부분을 가지고 있다. 반도체분야의 메모리, LCD 분야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통신분야의 핸드폰도 세계시장을 휩쓸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핸드폰 사업의 성공으로 반도체에 집중되었던 삼성의 매출과 이익이 분산되어 반도체 불황시기에도 이익을 낼 수 있는 사업구조를 가지게 되었다. 디지털과 생활가전 분야에서 국내에서는 LG와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는 반면 세계시장에서는 TV 등 몇몇 품목을 제외하고는 아직 확고한 수익원으로 자리잡은 품목이 없는 상황이다. 향 후 디지털 가전의 비약적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삼성은 브랜드 파워 강화와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위니아 만도 딤채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 목차I. 기업소개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2. 딤채의 연혁II. 외부분석1. 고객 분석1)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2) 생활 방식의 변화2. 경쟁사 분석1) 김치냉장고 빅32) 삼성전자 ‘지펠’3) LG 전자 ‘디오스’3. 시장 분석 (환경 분석)III. 내부분석1.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STP분석3.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IV. 기존 마케팅전략1. 구전 마케팅 – 입소문 전략2. 무스탕 마케팅 – 써보고 사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LCD모니터의 중국진출 전략
  • 현재 TFT-LCD시장에서 삼성전자의 TFT-LCD는 기업특유의 우위를 바탕으로, 타 경쟁기업 제품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삼성전자가 어떠한 기업특유의 우위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의 TFT-LCD 세계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펼친 단위별 전략과 세계화 과정(단계)에 대해 알아보고 그 일환으로 중국진출 전략을 연구SWOT분석을 통해 시장상황을 연구해보고 마케팅 4PMIX전략에 대해 조사하였으며, 또한 TFT-LCD산업의 위협적인 요소, 그

  • [마케팅 조사] LG 옵티머스의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이미지 제고 전략
  • LG 옵티머스의 스마트폰 시장점유율확대를 위한이미지 제고 전략 목차 / Index3G시장, 경쟁자, 자사분석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 분석경쟁전략에 따른 포지셔닝 전량 수립목표고객과 포지셔닝에 따른 마케팅 믹스 1234상황분석소비자분석포지셔닝전략MarketingMix 열1 국내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삼성전자 52 LG전자 17 팬텍스카이 14 애플 10 기타 7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국내 스마트

  •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전략4-5.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쿠쿠의 브랜드 구조의 정립Ⅴ.쿠쿠홈시스의 글로벌마케팅 조직 및 통제 활동 5-1. 쿠쿠홈시스의 조직5-2. 쿠쿠홈시스의 통제와 통제 비용☪ 결론 ☪Ⅵ.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6-1.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6-2. 쿠쿠홈시스의 향후과제 ‘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몇 해 전 LG전자의 전기압력밥솥이 잇따라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언론이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Ⅱ.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Ⅲ. 풀무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풀무원의 Brand Identity2. 사업모델1) 풀무원의 니치 전략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3) 고가 전략4) 다각화 전략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