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컴퓨터 & IBM컴퓨터의 BCG&GE 매트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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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Dell 컴퓨터사 역사
- IBM 컴퓨터사 역사

2. 본론
- Dell 컴퓨터의 전략 및 현재 BCG&GE Matrix
- IBM 컴퓨터의 전략 및 현재 BCG&GE Matrix

3. 결론
- Dell컴퓨터와 IBM컴퓨터가 나아가야 할 방향


* 출처
본문내용
Dell 컴퓨터의 연혁
- 1984년 컴퓨터 조립 판매업으로 시작 맞춤형 통신판매를 통해 성장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최종소비자에게 판매
- 1989년 과잉 재고로 경영난
- 1990년 상반기부터 소매점을 통한 판매전략 병행
- 1994년 위기극복 → 일본지사 설립
- 1993년 고객 위주의 전략으로 전환
- 1995년 아시아태평양고객센터(ACPP)와 공장 설립.
- 1996년 이후 인터넷 점포 개설
- 1998년 중국고객센터(CCC) 설립. 인터넷 매출 하루 1200만달러 돌파
- 2000년 직판 모델 수요의 충족 위해 마케팅, 재무, 생산, 관리 등 전 분야의 최적조건의
공장을 설립
- 2001년 Desktop, Notebook, Workstation를 아시아 전지역에 제공. 세계시장 점유율 1위
- 2002년 11월 3분기말 기준으로 PC판매량은 다른 회사에 비해 28% 성장, Server판매량
역시 12%이상 성장.
- 2003년 연매출 400억달러 돌파
- 2004년 총 4분기 판매액은 31억 달러를 기록함. Kevin Rollins가 차기 CEO가 됨
- 2006년 노트북 배터리 리콜문제로 회사 위기
- 2007년 설립자인 마이클 델의 복귀
참고문헌


'Dell 컴퓨터'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_index_.html
·http://blog.naver.com/gowkssla?Redirect=Log&logNo=10015880338
·http://www.kisdi.re.kr/kisdi/jsp/fp/kr/main.jsp
·http://www.zdnet.co.kr/
·http://blog.naver.com/eunibaek?Redirect=Log&logNo=40008475486
·http://www.delighit.net/
·http://dragon.yonsei.ac.kr/%7Emaejiri/cgi-bin/technote2/read.cgi?board=harvard&y_number=100
www.ebuzz.co.kr

'IBM 컴퓨터'

·http://www-903.ibm.com/kr/ibm/global/overview.html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601&docId=68536548&qb=aWJtIOyXreyCrA==&enc=utf8§ion=kin&rank=2&sort=0&spq=0
·http://www-903.ibm.com/kr/ibm/global/overview_mgmt.html
·http://eyeofboy.tistory.com/228
·http://news.nate.com/view/20090406n00143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401&docId=107701922&qb=66eI7LyA7YyF7J2EIOqwle2ZlO2VnOuLpOuNmOyngCwg7Jyg7Ya17LGE64SQ7J2EIOqwle2ZlO2VnOuLpOuNmOyngCwg7IOd7IKw65+J7J2EIOuKmOumrOq4sCDsnITtlZwg6rOE7ZqN&enc=utf8§ion=kin&rank=1&sort=0&spq=0
·http://www.cyworld.com/01023733444/3194220
·http://mybox.happycampus.com/blue011/294390
·http://blog.naver.com/one21212121?Redirect=Log&logNo=120008283687
·http://blog.naver.com/curlyflower?Redirect=Log&logNo=10068095480
·http://highconcept.tistory.com/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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