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미술] 국내외 아트 페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트 페어 (Art Fair) 의 정의.
2. 국내외 아트 페어 종류.
3. 미술 시장(ART FAIR)의 형성 배경.
4. 아트 페어 개최의 세부목적 (긍정적 효과)
5.아트 페어의 목적에서 어긋난 점

1) 영상작품보다 눈에 띄게 많은 회화작품
2)독점 (나라별, 갤러리별, 작가별)
3)VIP룸.
6. 우리나라 아트 페어가 나아 가야할 방향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3. 미술 시장(ART FAIR)의 형성 배경.

미술품의 경제적 거래가 발생하게 된 일차적 요.
(개인과 사회의 경제적 성장)

미술품의 유통이 이루어짐에 있어서 개입 되 는 구성원.
(공급자, 수요자, 중개업자)


세계 최초의 본격적 미술시장
- 16세기 경제 부흥을 이루었던 네덜란드 에서 시작
- 네덜란드 엔트워프 (antwerp)에 미술품 거래소 설립.
→1세기 후에 유트리히트(utrecht) 에 형성된 길드조합이 개최한 미술시장
활성 조짐.
→1763년 에그(the hegue)에서 열린 길드전시에서 미술품 거래와 관련한
규칙이 개정.
▶ 초창기 성격의 미술시장 설립.


4. 아트 페어 개최의 세부목적 (긍정적 효과)

1. 미술 애호가들 에게 많고 다양한 동시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2. 화랑에 활기를 불어넣어준다.
3. 작가들에게 국제무대에 진출 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
4. 한국 미술 시장의 잠재력과 우수성을 발견해 미술의 발전과 세계화를
추진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시장미술의 탄생 :
글로벌 아트 마켓의 성장과 예술의 몰락 』
- 심상용 저 , 아트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사회학] 한국 미술 시장의 구조와 현실
  • 한국 미술 시장의 구조와 현실Ⅰ.서론1. 한국 미술 시장의 역사 및 전개Ⅱ.본론1. 한국미술품의 유통구조 1) 유통시장의 규모 2) 유통시장의 가격형성 2. 한국 미술 유통시장의 현황   1) 갤러리 2) 아트페어 3) 미술 경매 4) 아트펀드 3. 한국 미술의 문제점 1) 미술 시장의 왜곡된 가격책정(1)호당 가격제 (2)이중 가격제 (3)미술경매 추정가2) 미술시장의 대중화 수준의 미흡 3) 정부지원 규모의 영세성4) 미술 감상교육의 부족과 예술교육

  • 미술품 거래시장의 이해 및 기업의 미술품 마케팅 전략
  • 미술품 마케팅 전략미술의 가치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미술시장의 발전미술시장의 발전 역사예술품 거래시장 -아트페어미술경매시장 성장과 변화국내외 주요 경매회사경매 순서경매 종류미술경매 최고가 작품미술경매의 영역확장경매의 심리미술시장 이슈아트경영부자 컬렉터블루칩 작가리세일(Re-sale)아트펀드미술시장인덱스기업의 예술품 마케팅미술품 경매 순서세계 주요 아트페어경매 용어미술의 가치 현대사회

  • [일본문화] 일본을 이끌어 나가는 문화,예술계의 인물들
  • 사회와 세계관을 형성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그 이면에 존재했던 냉전, 파괴와 살육, 휴머니즘, 전후 일본의 사회적 혼란과 소동과 같은 문제가 일본 아방가르드를 탄생시킨 진원지가 되기도 했다고 한다.1970년대 모노하에서 서양과 동양의 만남과 발견이 이루어졌다면, 당대 일본 현대미술의 일본성과 현대성은 1990년대 전후에 나타난 일본 팝아트에서 더욱 두드러지는 것처럼 보인다. 일본 팝아트의 작가 대부분은 역사의 최전선에서 현

  • 미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
  • 미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미술의 가치와 가격 결정 요소미술의 가치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미술품 거래 시장미술시장의 발전아트페어미술경매시장 성장과 변화국내외 주요 경매회사경매 종류및 경매 순서미술경매 최고가 작품미술경매의 영역확장경매의 심리미술시장 이슈비자금 문제에 연루된 미술품미술과 경영 그리고 투자미술과 경영 - 아트경영미술과 투자 - 블루칩 작가미술과 투자 – 리세일(Re-sale)미술과 투자 -

  • [문화상품][문화상품 중요성][문화상품 현황][선진국 문화상품 사례][문화상품 개발방안]문화상품의 의의, 문화상품의 중요성과 문화상품의 현황 및 선진국의 문화상품 사례로 본 향후 문화상품의 개발 방안 분석
  • 페어 월간 ‘행복이 가득한 집’이 주관하는 행사로서, 다양한 스타일의 가구류, 홈패션, 조명, 그릇, 인테리어 소품 등 실내 공간을 위한 디자인용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Ⅴ. 선진국의 문화상품 사례1. 미국세계최대의 문화산업국인 미국은 문화시설의 규모만큼이나 다양한 문화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미국은 세계적인 규모의 박물관들 -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보스톤 미술관, 스미소니언 박물관, MOMA 등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박물관들은 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