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러시아의 한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러시아 소개
2. 러시아에서의 한국 기업
3. 러시아에서의 한국 문화
4. 러시아에서의 한국 음식
5. 한국과의 교류
6. 문제점
7. 발전 방안
본문내용
1990년도 러시아 시장에 진출
지사 3개(모스크바, 상트 페테르스부르크, 블라디보스톡), 서비스 법인 1개(모스크바), 기술센터 1개(모스크바) 등 운영
지방 도시를 중심으로 190여 개의 LG Brand Shop 운영

한국문화 브랜드 이미지 구축
:기존의 한국 브랜드와 연계하고 현지화함으 로써 러시아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 추구
러시아 발레와 한국 고전의 접목
: 국내 유명 뮤지컬이나 오페라를 러시아 발레공연으로 접목시켜 재구성
예술영화 진출
:상업성, 단순 흥행보다 작품성, 예술성이 높은 영화와 드라마의 수출 지향
참고문헌
출처
http://www.russiainkorea.com
http://www.kyungsung.ac.kr/%7Eykwun/Gallery.htm
http://www.dbpia.co.kr/
http://www.nanet.go.kr/main.jsp
http://www.kostat.go.kr/
http://kiss.kstudy.com/
http://www.riss.kr/index.do
http://www.chocopie.co.kr/
http://www.koruss.org/




韓.러시아 경제교류의 현황과 정책과제 정여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KIEP] 연구보고서 韓.러시아 경제교류의 현황과 정책과제 
3. 한국-러시아 경제교류의 성과와 문제점 정여천, 한국슬라브학회, 슬라브학보, 제12권 제2호 1997.12, pp. 363~386(24pages)
10. 극동러시아와 한ㆍ러관계 협력에 관한 연구 김성윤(金成允), 한국정책과학학회, 한국정책과학학회보, 제7권 제1호 2003.4, pp. 5~27(23pages)
러시아 대중문화 속 고려인 연구(1960-1990) 함영준(Ham Young Jun), 한국노어노문학회, 노어노문학, 제22권 제3호 2010.9, pp. 469~488(20pages)
성장기 러시아 가전 시장의 변화와 기업의 대응 전략. 오영일, LG경제연구원, 2005.07.11, pp.12~38 (27pages)
러시아 시장 동향 및 불안요인 점검. 김철묵, 최윤식, 강유선,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2008.09.22 ,pp. 8~18 (11pages)
2010년 2/4분기 세계 자동차시장 동향. 시장연구팀, 2007.07.30, pp.27~29(3pag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문화] 한류와 역한류
  • 중국 문화의 이해 6월 7일한류와 역한류Ⅰ. 한류1. 한류(1) 한류(韓流)란 무엇인가?- 99년 11월 북경청년보(北京靑年報)에서 HOT 음반 발매와 더불어 한국에 대한 관심 고조되며 클론의 공연이 성공적으로 끝나자 신문에서 최초로 ‘한류’ 사용.- 한국의 일반적인 문화가 아닌 대중문화에 대한 열풍을 가리키는 말로 쓰이기 시작. - 베트남, 일본 등의 동양권 넘어 러시아, 미국 등의 한국 물결까지 가리킴- 최근 문화의 영역을 넘어 경제나 농업의 영역

  • [학사]한류관광지속화방안
  • 한류현상은 한국의 대중문화가 이들 지역에 소개되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독특한 사회현상이다. 처음 드라마에서 시작된 열풍이 가요, 영화, 게임, 의류 등으로 확산되면서 한국에 대한 친밀도가 급격히 높아졌고, 이런 현상은 한국제품을 선호하게 하는 새로운 문화형태로 나타나고 있다.90년대 대만과 중국지역에서 한국드라마의 진출과 더불어 생성되기 시작한 한류열풍은 홍콩,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몽골 그리고 러시아지역까지 확산되며 영

  • [경영전략] SM Entertainment 국제화 전략
  • 문화적 환경문화적 환경은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 진출 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하는 사항일수도 있다. 왜냐하면 음악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분야 자체가 문화이기 때문이다. K-pop이 근간을 두는 팝 문화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문화가 되었다. k-pop의 인기와 같은 한류의 여부 혹은 한국문화의 관심 등이 고려될 수 있다. 은 주요 국가별주요 국가별 유튜브 한국가수 동영상 조회수유트브의 한국가수 동영상 조회수를 나

  • 글로벌 라이제이션과 북한사회 - 한류현상과 글로벌화 영향의 견해와 관점에 대한 이해(글로벌화의 시점에서 보는 북한 한류)
  • 문화, 정보, 물류의 유입은 막을 수 없으며 그것이 일종의 사회변화나 문화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변환(transformation) 적 요소로 될 수도 있지만 그 변환적 요소가 비단 “한류”라고 불리는 한국문화유입만이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 특히 인접인 중국과 러시아의 영향도 있다는 함의를 배제 할 수 없다고 생각된다. 이는 북한사회에도 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의 영향이 국부적으로 확산되어 있다고 말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위의 두 가지 요소,

  • [무역계약론] 수출상품 막걸리(생탁)
  • 한류열풍 -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다. 올 한해 일본인 277만 명이 한국을 방문하며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한류에 대한 관심이 한국 문화로 옮겨가며 한국 음식, 의류, 주류 등에 걸쳐 확대되어 지금이야말로 생탁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일본을 수출국으로 선정하였다.④ 급격하게 증가하는 막걸리 수출량- 2011년 한국에서 일본에 수출된 막걸리는 전년대비 2.5배 증가한 약 3,900만kg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