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현대사회] 정치광고 비교분석(17대 대선 이명박, 정동영 후보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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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발표 주제
공통적 특성
17대 대선 사례 분석
- 이명박, 정동영, WEB 2.0
맺음말
Q&A
본문내용
‘눈물-이명박-웃음’으로 진행되는
드라마 제작 기법을 사용


시네마 베리테(Cinema Verite)
다큐멘터리 형식을 빌려 유권자와 직접 접촉

서민적 기법 (Plain Folks)

정적인 화면 구성

1) 부정광고의 기능


상대적으로 정동영 후보의 정책에 관심이 몰림
유권자들의 관심을 이명박&정동영 후보로 집중시킴
유권자의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높임

광고사용 후보자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상대 후보자의 부정적 평가를 증가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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