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내부마케팅과 서비스 인적자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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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비스 인적자원관리의 필요성
2. 서비스 인적자원관리의 내용
본문내용
훈련


종업원으로 하여금 어떤 직무에 적합하도록 하기 위해 혹은 현 직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종업원의 행동변화를 도모하는 체계적인 방법이다



개발

조직구성원들로 하여금 기업 내에서 좀 더 많은 책임과 고위 직무를 수행하게끔 하기 위해 준비시키는 것이다


계속적으로 재교육 시킬 것



직원은 승진을 위해 교육을 받고 승진한 직원은 즉각적으로 재교육 받는다.
촉진자과 코치라는 경영자의 역할을 강화 시키기 위한 “경영훈련”내용
직무와 관련된 태도에 대하여 선발된 사람들과의 인터뷰
성공적인 회합을 위한 그룹 다이내믹스의 습득
교육과 상담
보상과 표창
실행 계획과 규범
협상기술
갈등관리
스트레스 관리
시간관리


충분한
자금과
시간을
투자할 것


직원의 능동적인 참여 촉진
근무 시간중 시간을 할당, 교육을 실시,
위기 상황일수록 교육이 강조되어야 함
훈련과 교육은 라인 종사자에 의해 추진되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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