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농심 신라면 광고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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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 소개
2.제품 분석(SWOT)
3.Weakness
4.Opportunity
5.Threat
6.시장분석(현재상황)-점유율
7.시장분석(판매순위)
8.소비자조사
9.소비자층 분석
10.소비자 조사(인식)
11.현재 라면시장
12.지난 광고
13.시장분석(경쟁자)
14.타겟층
15.컨셉
본문내용
1위 농심 신라면
2위 농심 안성탕면
3위 삼양라면
4위 농심 오징어 짬뽕
5위 농심 너구리 얼큰한 맛
6위 삼양 수타면

1위 경쟁은 자사 내에서의 경쟁
그러므로 주 경쟁 대상은 삼양라면으로 볼 수 있지만, 현재 시장이 포화상태인 만큼 점유율 싸움을 하는 것 보다는 시장의 확대를 노리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임


‘라면’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제품
최근 들어 맛의 변화가 있는 듯
이물질 사건으로 믿을 수가 없음
웰빙이 활성화됨에 따라 요즘 라면을 먹는 횟수가 줄어듦
조사결과 신라면을 선호하는 사람들 중 신라면 = ‘사나이를 울리는 매운맛’을 떠올린 사람들의 비중이 약 70%로 매우 높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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