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 Neuro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Term Definition
2.WHat is neuromarketing
3.How to neuromarketing
4.Consumer’s needs
5.Prediction
6.limitsFor Development

본문내용
호르몬

백화점의 각 매장 입구에 있는 공기 청정기에
옥시토신을 조금씩 뿌려놓으면 소비자들은 판
매원 및 제품에 관한 신뢰도의 증가로 인해 제
품 구매 욕구가 증가할 것이다.

과학적으로 옥시토신은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강화시킨다

2. 뉴로 리서치와 전통적 리서치 방법의
결합이 필요하다.

3. 뉴로 리서치를 위한 효과적인 조사
설계가 요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장단점 이해, 뉴로 마케팅 활용 분야 및 대표 사례 분석, 뉴로마케팅의 향후 전망 및 발전 방향
  • 심리학 등의 종합적인 지식 요구따라서 학교, 연구소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활용하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음 참고자료* 박정현, 마케팅과 뇌과학의 만남 - 뉴로마케팅, 마케팅 리더십, 2009. 12유승철, 뉴로마케팅 시대의 숨은 설득가들, 글로벌 리포트, 2009. 11BusinessWeek(2007). This is your Brain on Advertising한스-게오르크 호이젤(2008), 뇌

  • [경영학] 마케팅의 미래 뉴로마케팅, 현 상황과 시사점
  • Neuromarketing)이란 뇌 속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 뉴런(neuro)과 마케팅을 결합한 단어로, 무의식적 반응과 같은 두뇌 활동을 분석해 마케팅에 접목시킨 것이다. 뉴로마케팅이 떠오를 수 있던 것은 기능성자기공명영상(fMRI) 영상 장치의 개발 덕택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에 Eye-Tracking, EEG, MRI 등이 있었지만 이로는 소비자의 의도를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fMRI의 개발 덕분에 좀 더 뇌를 자세하고 분명하게 들여다볼 수 있게 되었다. fMRI에 대한

  • [마케팅] 향후 주목할만한 마케팅 트랜드
  • 소비자의 기호는 거의 반반이다. 그러나 상표를 보여주고 뇌를 촬영하면 정서나 기억, 학습을 담당하는 부위가 불이 켜지듯 반짝하며 반응한다.결국 소비자들은 맛보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고 무의식적으로 콜라를 선택한다.최근 이처럼 소비자의 뇌에서 일어나는 무의식 세계를 분석,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이를두고 신경을 뜻하는 ꡐ뉴로(neuro)ꡑ와 ꡐ마케팅ꡑ을 합친 ꡐ뉴로마케팅(neuromarketing)ꡑ이란 단어까지 등장했다. 2005년 미

  • [마케팅원론] 뉴로마케팅(마케팅과 뇌과학의 만남)
  • NEUROREPORT vol.13 no. 18http://www.bnr.co.krhttp://neuromarketingnews.com/“소비자 뇌를 읽어라” 감성본능 자극하는 ‘뉴로마케팅’ 조선일보 2006.09.22마케팅 스터디 뇌 연구를 통해 지갑 여는 마음을 읽는다;고려대 성영신 교수의 뉴로마케팅 조선일보 2008.05.07 AMOREPACIFIC INVESTOR REPORT pp.57Neuro + Marketing = 뇌신경과학의 연구 성과와 마케팅이 결합하여 탄생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대뇌의 보상 영역 활성화 (ventral striatum 도파민 자극)+샤인폰 CF의 시선과 뇌파, 피

  • [마케팅원론] 뉴로마케팅(마케팅과 뇌과학의 만남)
  • 소비자가 의식적으로 판단을 내리기 전, 뇌에서 그에 해당하는 활동이 먼저 일어남뉴로마케팅의 기본 가정뇌활동의 관찰을 통해 전통적 조사 방법을 통해서 얻을 수 없는 보다 심층적이고 근본적인 정보획득 가능1. 뉴로 마케팅이란?주로 fMRI(기능성 자기공명 영상)을 이용하여 두뇌의 활동을 관찰두뇌 이외에도 소비자의 잠재의식 활동을 드러내 줄 수 있는 다양한 신경생리학적, 심리학적 단서들 또한 활용뉴로마케팅에 사용되는 연구 방법들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