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한국어 온라인 교육의 중국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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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 및 국가 선정이유
2.환경분석
3.진출전략
본문내용

2002년부터 온라인 교육시장 급 성장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나 성장률은 감소세를 보임
2차 성숙기 진입, 전체 2조원 시장규모
600여개 사업자가 치열한 경쟁 중

전환기의 경제(Transitional System)

계획경제+시장경제=혼합형 경제체제

WTO가입(2001年) 이후:
가격 자율화 확대, 민영기업 증가 등 시장경제요소 확대
→국제 경제 시스템에의 적응력 향상

한계점: 중국식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표방
서구식 자본주의와는 달리, 정부의 역할이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system.
교육시장을 정부가 주도 → 정부의 정책변화에 능동적이지 못하면
시장진출 장애요인으로 작용함.

한국어 강의 온라인 교육 업체 중국 대학교 & 포털과 제휴

미흡한 현지 시장 정보와 열악한 비즈니스 환경

현재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선도자 부재

낮은 진입장벽

양질의 컨텐츠와 프로모션전략에 중점을 두어
한국어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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