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기업 마케팅 분석(세스코와 코카콜라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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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사례1.(국내기업)

- 세스코 -

1.기업소개(세스코)

2.기업의 마케팅 사례

3.세스코의 마케팅 전략 분석

기업사례2.(국외기업)

- 코카콜라 -

1.기업소개

2.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스코의 마케팅 사례(2)

-Web시대의트렌드전략
인터넷 비즈니스가 시작된 초기, 사람들은 기업의 웹 게시판, Q&A, 고객의 소리 등의 활성화 정도만 보고도 기업의 현황을 일부 알 수 있었고, 고객은 기업을 칭찬하거나 불만을 나타내기도 하며, Q&A란의 질의응답을 통해 의사소통을 하기도 했다. 이후 기업은 여러 가지 이유로 게시판 자체를 폐쇄하거나 있어도 관리가 되지 않아 스팸메일 형태의 쓰레기로만 가득 차 있기도 했다. 이메일로만 고객 의견을 받는 경우가 많아졌고, 이 때문에 다른 경로를 통해 고객의 하소연이 전달되어 더 큰 기업 이미지 손실을 보는 경우도 생겨나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충방제 서비스 회사인 세스코는 인터넷 관련 회사가 아니면서도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자주 인용된 바 있다. Q&A 메뉴를 통해 벌레 이야기에서 개인 신상에 이르기까지 어떤 질문이라도 재미있게 성의껏 답변해 주는 것으로 여기저기 소문이 나면서 지금까지도 구전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금도 볼 수 있는 글(20000801 시작)들은 5년이 지난 후에는 5,442건(20050717)으로 나타났으며, 현재는 8,845건(20070316)으로 나타나고 있다. 당시 게시판에서의 고객 응대가 긍정적인 효과로 나타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사례이다.

세스코의 마케팅 사례(3)

이제 기상청의 기후예보처럼 월별로 해충에 대한 예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국내 최대 생활환경 위생기업인 세스코는 해충 발생을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월별 해충 예보제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해충 예보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위생해충 연구소인 세스코 기술연구소가 35년간 축적한
참고문헌
참고문헌

코카콜라 마케팅 사례: http://bloggertip.com/
http://www.hankyung.com/
코카콜라 홈페이지: http://www.cocacol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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