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 지식경영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지식 경영시스템
1. 지식 경영시스템이란?
2. 지식 경영시스템의 성공
1) 삼성 SDS-아리샘 성공사례
2) 지식경영추진 배경
3) K.M 도입효과
3. KMS의 실패요인
1) KMS 구축에 조직 문화가 알맞지 않을 경우
2) 기술력 부족과 비용
3) 지식 관리에 대한 인식 부족
4) 부서 간 갈등
5) 최고 경영진들이 효용성을 믿지 않는 경우 및 KMS 비가시적 측면
6) 정보 자체의 불완전성
4. 지식 경영시스템이 나아가야할 방향
1) 회사 조직에 맞추어서 적용되어야 한다.
2) 검증되고 질 높은 정보의 확보 및 검색 시스템의 강화
3) KMS를 통한 업무 효율 증대를 가시적으로 입증
4) 기술력의 확보
- 본문내용
-
2) 지식경영추진 배경
- 수준 높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솔루션 확보.
- 고객의 요구사랑에 대한 빠른 대응
- 기업 가치에 대한 가치관의 중요성이 유형가치에서 무형(지적)가치로 전환
- IT인력의 퇴사로 인한 업무의 공백현상
3) K.M 도입효과
- 지식 공유로 인한 업무 생산성의 향상: 산출물 제작에 걸리는 시간 감소, 프로세스 및 테크니컬 디자인 시간 절감, 절약된 시간을 고부가가치 업무에 사용가능.
- 부가가치가 높은 자산화: 개인지식의 조직적 자산화 및 사내 전문가의 파악이 용이하여 정보의 전략화 가능
- 업무문화 개선으로 인한 스피드경영 실현: 지식의 수평이동 강화로 조직활성화 도모 및 모바일 모피스(Mobile Office) 실현 가능.
- 지식재창출의 상승효과: 조직 구성원간의 지식축적 및 공유를 통한 신지식 발견 가능
- 지식자원의 적기 공급으로 고객서비스의 고품질화: 고객에 대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지시 정보 제공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3. KMS의 실패요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