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2B의정의

B2B 성공사례

시스코코리아(www.cisco.com)

오라클(www.oracle.com)

B2B 실패사례

코비신트(Covisint)

B2B 성공요인

1. b2b 브랜드와 b2c 브랜드의 차이를 정확히 이해

2. 파생 수요를 포함한 가치 사슬 전체를 고려.

3. 기업 브랜드의 선 명확화

4. 고객사의 고객이 소비자일 경우 요소 브랜드 활용

5.필요시 유통업체와의 협력 실시

6.장기적이고 일괄된 브랜드 마케팅 수행

결론 (향후전망)


본문내용
B2B 성공사례
포스코(www.posco.co.kr)
포스코는 1968년에 창립되어, 현재 2800만톤 규모의 조강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포항제철소 270만평, 광양제철소 450만평의 대지에서 열연, 후판, 선재, 냉연, 전기강판, 스테인레스 스틸 제품 등을 생산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제철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e-business 분야에서 포스코의 생산제품과 관련하여 on-line으로 모든 업무를 지원하고 있어서, 포스코 사이트의 e-business 컨텐츠에서는 e-sales, e-procurement, 고객지원 을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국내 철강 B2B를 대표하는 사이트로서, 제품의 On-Line 판매 및 운송사의 Bidding은 물론 고객사와 POSCO간 완벽한 Supply Chain을 형성하였다. 즉, 고객사의 구매계획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주문 투입에서 생산출하/인도 예정정보를 Real Time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e-Sales는 한국을 대표하는 철강판매 포탈 사이트를 지향하여, 철강 비즈니스맨, 철강 전문가 그룹, 주주, 고객 그리고 기타 철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위해 철강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국내외 철강정보, 일반 경제정보, 생활정보 그리고 레저정보를 망라한 철강 종합 Contents Center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시스코코리아(www.cisco.com)
시스코코리아 웹사이트에서는 비즈니스 전략 및 네트워크 솔루션을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시스코코리아 웹사이트의 주요 컨텐츠로는 비즈니스 전략 & 솔루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cjmall E-business 기업사례조사
  • 기업군 업체들이 따라가기 쉽지 않다. 인터파크의 경쟁력은 역시 지난 8년간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인터넷이라는 신유통 채널에서 잔뼈가 굵었다는 점이다. 인터넷 종합쇼핑몰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상품을 다양화하기 위한 능력과 발빠른 마케팅, 비용 절감 시스템 등은 인터파크만이 갖고 있는 장점으로 꼽힌다. 고객을 위해 언제나 변화될 준비가 돼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2) 경쟁 업체들의 공격경영 ① 옥션, 인터파크 : 올해 시스템투자 및 마케

  • [경영정보학] 한진택배 경영정보 시스템 기업사례 조사
  • 간 단축다) DB 관리는 통한 고객 서비스 향상① 인터넷 고객서비스 센터(e-CS Center)✓인터넷으로 고객의견을 접수, 최고경영층을 경유하여 즉각 처리✓고객 불만 요인 분석, 서비스응대에 대한 자료 제공 및 교육 자료로 활용✓서비스 개선의지를 갖는 기업 이미지 생성✓고객들과의 접촉이 높아졌고, 그들의 어려움을 더 잘 이해하는 계기 마련② 인터넷 분실물 센터✓인터넷 홈페이지에 고속버스 승객 분실물 센터 운영③ 파트너십 정보 센터✓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경영-일반사무 14.경영-재무/세무회계15.경영-재무/회계 16. 경영전략/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

  • [경영정보학] B2C vs C2C Market place
  • 전자상거래에서 B2B와 B2G의 동분기비 거래액은 감소를 했다 그러나 사이버 쇼핑몰을 통해 주로 거래되는 B2C와 C2C는 전년 동기비 거래액이 각각 6.9%30%증가 하였다. 특히 C2C의 증감율이 눈에 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09년 3 / 4 분기 사이버쇼핑 거래액이 5조 2천 4백60억원으로 전년 동분기대비 14.9% 전분기대비 8.3%가 증가하였다고 한다.6B2C란 그림에서 보는 것 처럼 기업과 소비자(개인)간의 전자 상거래를 의미한다. 사이버쇼핑몰은 전자상거래의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