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 B2B(business-to-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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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B2B (business-to-business)

1. B2B의 정의

2. B2B의 성공사례

3. 실패사례 & 이유

4. 결론

변화에 강한 B2B 기업이 되려면

변화의 시대를 대하는 B2B 기업의 자세


본문내용
*mbo
인터넷을 기반으로 기업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기업운영자원(사무용품, 공장용품, 지원서비스 등)을 구매에서 관리까지 대행해 주는 사업입니다.

www.e-steel.com
이스틸 웹 사이트 상에서 철강제품 거래에 참여하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적법성, 신뢰할 만한 기업인가를 점검하는 것이다. 철강시장 관련 뉴스, 업계 포럼, 산업 보고서 및 주식정보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거래 사이트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당시 이러한 이스틸의 서비스는 철강 산업 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서비스였다. 일단 기업이 이스틸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하게 되면, 이미 이스틸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과 사업을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스틸이 제공하는 '스틸다이렉트'(SteelDirect) 기술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원하는 구매 가격 수준과 판개 가격 수준을 자동적으로 매칭시켜 주는 기능을 한다. 또한 이 기술은 이스틸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와 사용자의 선호도, 신용도 등을 포함한 프로파일을 자동적으로 기록한다. 따라서 구매자와 판매자는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이스틸 사이트에서 자신들에게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파트너를 고려하고, 찾을 수 있게 된다.

3. 실패사례 & 이유

코비신트(Covisint)
코비신트는 지난 2000년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등이 합작 설립한 회사로 자동차 산업의 최대 B2B 가상시장으로 부각되었다. 그러나 상호협력을 통한 온라인 공동시장을 형성하는 데 실패하고, 2004년 초 경매사업을 프리마켓에 매각한 데 이어, 남은 자산인 솔루션과 관련 기술마저 소프트웨어 업체인 컴퓨터웨어에 매각함으로써 코비신트의 명맥은 사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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