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론] i-River 아이리버 양덕준사장의 리더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이리버 기업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3) 아이리버 제품소개
4) 아이리버의 시장위치와 전략
2. 아이리버 CEO 양덕준 사장의 약력
1) 아이리버의 CEO 양덕준 사장의 약력
3. 양덕준 사장의 리더분석
4. 양덕준 사장의 리더십분석 (3P모형과 리더십 전제조건)
1) 양덕준 사장의 경영스타일 분석
2) 양덕준 사장의 3P 분석: 3P이상형
3) 양덕준 사장- 리더십의 전제조건들
본문내용
1. 아이리버 기업소개

1) 회사소개

디지털 혁명의 격변기에서 기존의 브랜드 파워가 그 힘을 이어받기 어렵고, 또한 절대 강자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개성이 부각되고 기호가 다양화되어 가는 디지털 세대에서 대중이란 말의 의미는 점점 퇴색되고 개인이 부각된다.
따라서, 최강의 브랜드라는 것보다는 어떤 성격을 갖는 브랜드인지가 성공과 직결이 된다. 특히, 인터넷이란 매체를 통해 공간의 제약이 없어졌고, 실시간으로 정보가 공유되는 인터넷 문화에서 대중지향의 광고나 홍보보다 소위 개인간의 입 소문이 더욱 큰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
iRiver가 Firmware Upgrade(펌웨어업그레이드)라는 개념을 최초로 도입하게 된 것도 이처럼 대중지향 보다는 고객 개개인과의 쌍방향 대화를 통해 고객의 기호를 최대한 수용해 주는 즉, 살아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취지였으며 이제는 이것이 하나의 표준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아이리버는 World Class의 브랜드를 지향하지만 최고나 최강의 고전적 목표를 추구하기보다는 오히려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고자한다. 아이리버 브랜드를 위한 기본 철학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온정적이고 인간성이 부여된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또한, 앞으로 최고 수준의 기술력에 세계수준의 디자인을 접목하여 말로만의 고객 감동이 아닌 디지털과 인터넷 시대에 부합되는 새로운 개념의 고객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가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중간 정도
  • akador2***
    (2005.06.10 00:19:24)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 아이리버는 세계시장에 독자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다. 아이리버는 일본에 초박형 MP3CD플레이어인 ‘슬림X’를 3만여대 판매, 포터블오디오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그를 시작으로 후속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표, 세계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해 나갔다. -양덕준 사장 인터뷰-   디지털 포터블오디오 시장에선 소니도 두렵지 않다. MP3CD플레이어만큼은 북미와 일본시장에서 소니를 앞서있다. 제품의 슬림화가 주효한 결과다. 물론

  • [국제마케팅] 레인콤(아이리버)의 글로벌 마케팅
  • 아이리버는 가장 큰 회사 보다는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브랜드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9. 결론위의 그래프는 MP3 플레이어의 성장 전망을 나타내고 있다. MP3 플레이어 판매 대수는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고 연평균 성장률(CAGR)은 26%에 달하고 있다. 그러나 PMP의 발전과 이에 대한 수요자 층의 확대 시기가 앞으로의 MP3 플레이어의 성장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된다. 세계 PMP시장이 2005년에 2억8천만 달러 기록, 2006년 이후 온라인 비디오 서

  • [다국적기업론](주)레인콤(`아이리버`)의 성공전략과 해외진출사례
  • 아이리버는 그 인지도를 바탕으로 국내시장을 넘어서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아이리버는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제품 리뷰 및 순위 사이트인 C넷(www.cnet.com)에 가보면 레인콤의 대표작 아이리버(iriver)가 수 개월째 소니 뿐 아니라 필립스나 파나소닉 제품보다 앞선 평가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우선 관건은 기술이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핵심 관건은 아이디어라는 게 레인콤 양석준 사장의 지론이다. ③

  • [경영학] 경영메커니즘과 아이리버 `iRiver` 사례
  • 양덕준 CEO를 분석해 보자.3.2.1.1 양덕준 CEO 약력 1951년 대구 출생1977년 영남대학교 응용화학과 졸업1978년 삼성반도체 입사1988년 삼성전자 홍콩지점장1991년 삼성전자 반도체부문 수출담당 이사1999년 ㈜레인콤 설립2001년 2,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성격iRiver의 양덕준 CEO에 대한 평은 ‘옆집 아저씨’ 인상을 준다는 것이 지배적이다. iRiver의 제품 디자인을 맡고 있는 이노디자인의 김영세 사장의 평을 참조하자면, 양덕준 사장은 언제나 여유로운 미소

  • [성공사례] 신경제기업 아이리버(iriver) 성공요인분석
  • 아이리버 장학생제도를확장할 계획임.InterviewⅢ. 결론1. 요약레인콤-아이리버는 신경제의 특성에 힘입어, 지식집약의 기술력으로 세계에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레인콤의 주 성공 요인은 내부적으로는 체계적인 SWOT 분석에 기반한 고부가 가치 제품에 주력하는 전략 수립과 창조적인 조직구조 구축, 그리고 소비자의 입소문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꼽히며, 외부적으로는 국내 mp3 시장의 팽창과 해외로의 확대, 그리고 mp3 시장의 진가를 미처 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