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CO(세스코)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세스코 이야기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등장 배경 및 연혁
3. 경영이념
4. 사업분야
Ⅱ. 설문조사 및 인터뷰
1. 설문조사
Ⅲ. 세스코 성공요인
1. 세스코의 경쟁력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서비스 마케팅 믹스(7P)
Ⅳ. 세스코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Ⅴ. 생각
- 본문내용
-
사실 해충은 살아있는 생물이기 때문에 약만 뿌려댄다고 해서 완전 박멸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해충은 번식력이 뛰어나고 또한 생명력이 끈질겨서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기고, 점점 박멸이 힘들어지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사고 자체를 바꿔야만 해충을 완전히 퇴치할 수 있다. 세스코는 그런 차원에서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전문 방제서 비스의 필요성을 알리고 해충의 특성과 습성을 알림으로 해서 고객들에게 해충방제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고, 인식을 전환시키려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② 고객
세스코는 방제서비스회사로 비어있는 시장을 공략하여 그 부분에 사업을 시작하였으므로, 아직까지는 시장을 세분화하여 타겟을 따로 고려하지 않고 전 국민을 잠재적 소비자로 보고 활동하고 있다. 물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장을 나누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STP 단계에서 더 자세히 볼 수 있을 것이다. 서비스 분야에서는 고객이 무척 중요한데, 어떤 틀에 메인 서비스가 아닌 항상 변화하는 고객의 상황과 요구에 최선을 다해 대응하라는 의미를 가진 "고객에게 항상 이롭게 판단하고 행동하라"는 서비스 마인드를 가 지고 궁극적으로 “고객만족”에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세스코는 현장에서 고객과 접점 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고객에 대한 태도가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고객에게 얻는 평가가 직원들을 평가하는 기준에서 지대한 부분을 차지한다.
3. SWOT 분석
- 30년의 노하우와 확보한 브랜드 인지도
- 80%의 높은 시장 점유율
- 국내 최초의 ISO 9001:2000인증
- 고객만족 서비스
- 시장 선도자 : 국내 업계 1위
- 경영자의 전문성
- 홈페이지 Q&A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
- 기술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와 적용
- 세스코맨을 통한 책임성 추구
- 최고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
- 국내 유일의 해충 방제기술연구소와 자체
생산라인 구축
- 높은 초기비용과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 대형 업소 위주로 구성된 작은 시장
- 기온에 민감한 해충의 습성상 여름에 수요
집중(계절에 따른 수요변동)
- 시장형성의 비조직화
- 시장, 고객등의 통계자료 부족
- 세스코 기업명에 대한 인식 부족
- 타켓 마켓의 모호함.
- 수요에 따른 적절한 공급 가능 여부
Strengths(강점) ▲
▲ Weaknesses(약점)
Opportunities(기회) ▼
▼ Threats(위기)
- 기존에 없었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서비스)
-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제회사 이미지
→ 해외시장개척가능성
- 위생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 증가
- 소비자의 가격의식 변화
→ 적정가격의식 상승
- 해충의 면역성의 강화
→ 전문성의 필요 강조
- 해충방제서비스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부족
- 후발기업들의 성장
- 경쟁사의 증가
- 테러사태로 인한 화학제품에 대한 거부감 증가
- 해충의 약품에 대한 내성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