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이슈리더십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이슈 리더십의 등장 배경
1. 기존 리더십 이론들의 한계를 극복한다.
2. 지식 중심 사회의 특성에 맞는 새로운 리더의 역할을 정립한다.
Ⅱ. 이슈리더십의 정의
1. 이슈의 정의
2. 이슈 리더십의 정의
Ⅲ. 이슈 리더쉽의 3요소(이슈 pool, 오디언스 push, 시스템 power)
1. 이슈 pull
2. 오디언스 push
3. 시스템 power
Ⅳ. 이슈 리더십의 유형
1. 3P이상형
2. 1P 결핍형 : 3p 중 1가지 요소가 결핍 된 경우
3. 2P 결핍형
4. 3P 결핍형(의문형)
Ⅴ. 이슈리더십의 사례
1. 월트 디즈니의 마이클 아이즈너
2. 세종대왕
3. GE의 잭 웰치
4. 그 밖의 사례
- 본문내용
-
Ⅰ. 이슈 리더십의 등장 배경
1. 기존 리더십 이론들의 한계를 극복한다.
기존의 리더십의 대표적인 최근의 정의는 특정상황에서 집단이나 조직이 실현시킬 비전을 설정하고 그 비전으로 실현하도록 구성원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쳐 구성원들이 기꺼이 스스로 실행하도록 개인과 조직을 변화시켜 가는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 전통적인 리더십은 조직의 비전만을 제시하여 실무를 하는 개개인에게 동기부여가 힘들고, 현실적으로 현업 복귀 시 지속성 및 적용성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기존의 이론은 지나치고 미시적이고 단기적인 효과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반하여 이슈 리더십은 다른 기존의 리더십이론과는 구별되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① 이슈 리더십은 직급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창의적이고 핵심적인 이슈를 창안해 내는 사람이 리더가 된다.
② 리더는 고정되어있지 않고 이슈에 따라 바뀐다.
③ 이슈리더십은 개인의 문제이면서 동시에 조직의 문제이다.
④ OSU이론 같은 전통적 리더십 이론들이 주로 조직의 하부 계층을 중심으로 구축되었고 또 카리스마적 리더십 이론 같은 혁신 중심이론들이 상부 계층에 초점을 두어 설정되었던 반면, 이슈리더십 이론은 계층에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