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윤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윤리

Ⅰ.마케팅윤리의 본질

1. 개념

2. 마케팅의 현대적 특징

3. 마케팅윤리의 범위

Ⅱ.마케팅윤리의 종류 (4P(product/price/promotion/place channel)로 구분해 논의)

1.제품의 윤리

2. 가격의 윤리 (가장 어렵고 난해한

3. 유통의 윤리

4. 판매원의 윤리

5. 광고의 윤리

6. 광고대행사의 윤리(광고주의 윤리)


본문내용
Ⅱ.마케팅윤리의 종류 (4P(product/price/promotion/place channel)로 구분해 논의)
1.제품의 윤리
●제품안전문제 : 제품자체결함, 위험하게 제작된 제품, 건강식품에의 위험.
●제조물 책임문제 : 제품의 결함으로 사용자가 피해입었을때 공급자가 배상해야하는 제도.
(제조업자의 고의가 아니더라도 제품자체 결함이 있고 제조물결함과 손해발생사이 인과관계가 있으면 제조업자 책임有.)
※제조물책임제도와 제품회수제도 사이의 차이점
↳민사적,사후적배상 ↳행정적,사전적배상
요건)↳제조물결함발견 ↳손해발생의 위험이 있을것.

●제품모조문제 : 허가없이 상표모방 또는 원산지 허위표시 하는것.
☞제품의 윤리는 법으로 규정되어있어도 실제로 지켜지지 않거나 형식화되어있음!
※법적규제 없으나 윤리적문제가 부각되는 논란의 제품들
․사회적으로 해로운-담배, 술, 마약
․공해유발-세제, 화학약품, 의료폐기물
․혐오제품-폭력장난감, 음란물, 무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경영서적 -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 마케팅 관점 - 신제품 출시, 글로벌 마케팅, 브랜드, 서비스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기업의 사회적책임 관점 - 윤리 경영, 파트너십 경영, 비영리 단체의 나눔 경영, 비영리 단체의 PR등 의 기업 경영사례를 말해줘서 더욱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주는 것 같았다.15개 기업에는 풀무원, 귀뚜라미보일러, 세스코, 락앤락, HJC, KT&G, 아웃백, 올림퓨스, 교보생명, 하기스, 쌈지 기업 등 일상 속에 많이 듣던 또는 알지 못했던 중견기업의 사례가 정말 흥미로

  • 2016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시험과제물 A형(기업윤리 마케팅 사례, 마케팅 시사점)
  • 마케팅원론_사회지향적 마케팅의 개념을 제시한 후 성공 사례 2가지를 제시하시오
  • 윤리의식조차 버리는 판매업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현대 소비자들은 과거의 소비자들보다 더 의식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사회 윤리를 무시한 채 영업하는 회사의 제품을 절대 사지 않는다. 그래서 많은 소비자들이 사회에 기여가 많은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고, 사회복지 분야에 노력을 기울이고, 친환경적인 활동을 하고 싶어 하는데, 이를 사회지향적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사회지향적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검

  • [광고학] 광고의 부정적 기능과 윤리적 가치
  • 윤리적 광고의 중요성5. 결론6. 참고문헌1. 서론광고는 현대 사회에서 빠질 수 없는 마케팅 도구로 사용되며, 제품 또는 서비스의 홍보와 소비 유도를 목적으로 합니다. 그러나 광고는 때로는 부정적인 기능을 가질 수 있어 소비자와 사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광고의 부정적인 기능을 조사하고 이에 대한 이해와 인식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이 레포트의 목적은 광고의 부정적 기능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로 인

  • 사회학개론 - 제주의 뿌리 깊은 믿음, 민속신앙 - 제주지역 민간신앙의 구조와 변용
  • 마케팅이 활발하다고 한다. 제주도에도 사주카페가 여럿 있기도 하고 말이다. 고3 때 한창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때 학우 한명이 타로카드를 가져와 복채를 받고 타로 점을 봐주겠다고 하자 너나 할 것 없이 달려가 타로 점을 봤던 기억이 난다. 결과가 별로 좋지 않으면 ‘다 미신이지. 훌훌 털어버리자.’ 하면서도 친구들끼리 재미삼아 보는 타로 점을 가슴 한쪽에 담아두고 있는 날 보면 나조차도 알게 모르게 민간신앙은 우리들 삶의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