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윤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윤리 레포트
- 마케팅 윤리 레포트
- [방통대 2016-1] 기업윤리론의 관점에서 기업윤리가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마케팅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소비자행동론 공통)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기업이 세대 간((MZ세대 vs 베이붐세대) 차이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사례를 한 가지 찾아 제시하고(자신의 실제 경험 사례~
- 목차
-
마케팅윤리
Ⅰ.마케팅윤리의 본질
1. 개념
2. 마케팅의 현대적 특징
3. 마케팅윤리의 범위
Ⅱ.마케팅윤리의 종류 (4P(product/price/promotion/place channel)로 구분해 논의)
1.제품의 윤리
2. 가격의 윤리 (가장 어렵고 난해한
3. 유통의 윤리
4. 판매원의 윤리
5. 광고의 윤리
6. 광고대행사의 윤리(광고주의 윤리)
- 본문내용
-
Ⅱ.마케팅윤리의 종류 (4P(product/price/promotion/place channel)로 구분해 논의)
1.제품의 윤리
●제품안전문제 : 제품자체결함, 위험하게 제작된 제품, 건강식품에의 위험.
●제조물 책임문제 : 제품의 결함으로 사용자가 피해입었을때 공급자가 배상해야하는 제도.
(제조업자의 고의가 아니더라도 제품자체 결함이 있고 제조물결함과 손해발생사이 인과관계가 있으면 제조업자 책임有.)
※제조물책임제도와 제품회수제도 사이의 차이점
↳민사적,사후적배상 ↳행정적,사전적배상
요건)↳제조물결함발견 ↳손해발생의 위험이 있을것.
●제품모조문제 : 허가없이 상표모방 또는 원산지 허위표시 하는것.
☞제품의 윤리는 법으로 규정되어있어도 실제로 지켜지지 않거나 형식화되어있음!
※법적규제 없으나 윤리적문제가 부각되는 논란의 제품들
․사회적으로 해로운-담배, 술, 마약
․공해유발-세제, 화학약품, 의료폐기물
․혐오제품-폭력장난감, 음란물, 무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