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뽀로로 중국 시장 진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기업소개
- 기업소개
- 캐릭터소개
2. 캐릭터산업
- 캐릭터 산업 현황
3. 해외시장 진출
- 진출동기
- 진출연혁
4. 중국시장 분석
- 중국 시장 외부경영환경 분석
- 중국 콘텐츠 시장 분석
- 중국 캐릭터 시장 분석
5. 사업평가
- SWOT 분석
- 4P
- STP
6. 성공요인
7. 향후 과제와 개선방향
- 중국시장 진출 총평과 시장 변화 추세 및 문제점
- 향후 과제와 개선방향
- 본문내용
-
2) 중국 콘텐츠 시장 분석
2009년을 기준으로 중국 콘텐츠 시장 규모는 2008년 4,100만 달러에서 9.1% 성장한 478억 2,900만 달러로 추정되며 2014년까지 11.1%의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증가해 811억 8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은 전 세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2009년 모든 콘텐츠 세부 시장이 전년대비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2009년을 기준으로 광고가 41.7%의 비중을 차지해 가장 큰 시장 규모를 보이고 있으며 출판이 30.3%의 비중을 보인다. 방송은 11.4%, 게임은 9.5%의 비중으로 그 뒤를 따르고 있다.
3) 중국 캐릭터 시장 분석
가) 중국 캐릭터시장의 규모 및 전망
2009년 기준 중국 캐릭터시장은 미니멈 개런티와 러닝 로열티 매출이 각각 8,3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11.1% 증가한 1억 6,600만 달러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중국 캐릭터시장 규모는 향후 5년간 7.2%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2014년에는 2억 3,500만 달러 규모를 형성할 전망이다.
나) 중국 캐릭터시장 주요 트렌드
- 캐릭터 상품 제조업체의 중국 이탈 가속화
중국은 원래 전 세계 완구의 75%를 공급하였으나 2007년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완구제품에 대한 안전성 문제로 대규모 리콜이 단행되었고 이를 계기로 중국에서 생산된 완구에 대한 선진국의 완구 수입 기준이 강화되었다. 수입 기준 강화는 생산비용 상승으로 이어지고, 중국 위안화 환율 상승, 원자재 및 인건비 상승으로 제품 생산비용이 급등하게 되어 완구 제조업체들의 중국시장 이탈 및 도산이 이어지게 된다.
미국 경영 컨설팅 및 시장 조사 업체인 Alix Partners가 2009년 5월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
자료평가
- 생각보다 자료가 괜찮네요
- jsw0***
(2014.01.04 09:38:17)
- 중국시장의 특성과 현황에 대해선 자세하게 서술해주신거 같습니다. 그에비해선지 성공요인은 빈약하다는느낌이 드네요
- yun***
(2011.05.06 22:55: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