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신규 Brand 런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Brand communication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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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객 Rearch

Power Brand

Category Meaning선점 차별적 Brand 핵심가치 보유

아이크림 콘 소비자의 연령대 조사

Brand Meaning

Concept & Communication

Brand 방향설정

Brand 경쟁현황

Brand 성장 전략

Leadership Brand로 도약하라

Star

Target

핵심가치

차별적 핵심가치 기대효과

Com 목표

Competitive Edge 1
Competitive Edge 2

신규 브랜드 자산화

Creative Keyword

Model

Promotion

Strategy

Boom &Sales

Media Strategy


본문내용
[Il Divo 다국적 가수 + 팝페라 (음악)
국내 팝반 최다 판매 기록을 보유한 미국, 프랑스, 스페인, 스위스의 국적을 가진 네 명의 가수들이 활동하는 팝페라 그룹 일디보의 3집으로 친숙한 팝 명곡 `Without You‘를 비롯 총 11곡이수록됐다.
Category
Meaning선점
차별적 Brand
핵심가치 보유
Main target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positioning 시켜라!!
아이크림 콘 소비자의 연령대 조사
동반 노화(老化)의 법칙
내 용
주요 사례 집중 전략
1. 한때 유명 했던 브랜드들이 그 후로
예전 만큼의 명성을 이어가지 못하는
브랜드들이 있다.
(브랜드의 노화현상의 발생이다)
2. 이등 중에는 예전의 사용자가 현재
도 해당 브랜드 주사용자인 경우도
많다.
- “게스,캘빈클라인,닉스,베이직,보이
런던” (1990년대 초 청바지)
ⓐ 당시 10만 대 고가 임에도 20대
및 청소년층에 인기.
ⓑ 현재는 그들이 30대 초반에 있고
그 제품의 인기는 예전만 못하다.
→ 브랜드 同伴老化 현상임.
10년전 시장보다
주 고객층이 6~8년 상향이동
Brand Meaning
정량조사>
TPO
길거리에서
친구들과 함께
수다 떨 때
입이 심심할때
Personality
미있고 즐거운 32%
활기차고 유쾌한 20%
정감 있는 16%
믿을 수 있는 11%
15~19
teenagers
young, fresh, Pure
Basic care
20~24
college students
young, fresh, trendy,
Skincare
25~29
working women
energetic,fashionable,well-being
total beauty, perfect looking
.
참고문헌
주얼리 브랜드 런칭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이재진 저|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발행, 금속·주얼리 전공
신규 브랜드 런칭을 위한 디자인 경영 전략에 관한 연구
신연우 저|홍익대 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디자인벤처 KKU에 관한 보고서 : 'Vonchi' 브랜드런칭을 중심
김인경 저|건국대학교 조형연구소 발행
브랜드 런칭(brand launching)에 있어 티저(teaser)광고 활용의 주목
金志姸 저|弘益大 産業美術大學院 발행, 광고디자인 전공
브랜드 에쿼티 구축을 위한 통합적 비주얼커뮤니케이션디자인
양재범 저|동아대 대학원 발행, 조형디자인학 전공
‘N’세대를 겨냥한 신규브랜드의 효과적인 런칭에 대한 연구
심철우 저|계명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광고디자인 전공
언더웨어(underwear) 신규브랜드 런칭(brand lauching)을 위한 연구
김유라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직물디자인세부 전공
브랜드아파트의 개념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현황에 관한 연구
구지현 저|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브랜드자산 구축과 광고커뮤니케이션
정창준 저|淸州大學校社會科學硏究所 발행
기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모션그래픽 활용에 관한 연구
홍진기 저|홍익대 영상대학원 발행, 영상디자인 전공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 통합디자인커뮤니케이션 전략
조선희 저|전북대 대학원 발행, 산업DESIGN학 전공
국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주제와 접근방법에 대한 메타분석
김유경 저|한국방송광고공사 발행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스포츠 브랜드자산 요인간의 관계
고설송 저|경상대 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관한 연구
이은선 저|한국외국어대 정책과학대학원 발행, 광고홍보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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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 구성 다 만족 합니다.
  • news***
    (2011.04.25 16:5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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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이었다. 그래서 2002년 7월부터 많은 비용을 들여서 IMC 툴을 가지고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높이기 위해서 진행하고 있다. IMC 전략가격인하 이슈를 극대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매체 광고를 집행하였고 신규 타이틀 출시시점에 타이틀을 활용하여 PS2의 뛰어난 성능 체험을 유도하였다. 대상 고객들이 주로 가는 지역을 찾아가 PS2 접촉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선정하여 PS2의 노출기회를 확대하였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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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and communication strategy 이 Brand Essence &Identity 를 통해 일관성있게 유지된 것이 아닌 것이라 볼 수 있다. 소비자의 호기심 유발, 작가의 명성에 의해 매출은 신장이 될 수 있으나, M/S 나 Recall 어느 쪽도 겨냥하지 못한 것은 단발성 (이벤트성) 전술적 행위에 지나지 않는다. 이는 다음으로 진행될 커뮤니케이션과는 연속성과 지속성이 결여될 가능성이 높기에 브랜드 구축으로 본다면 상당히 힘든 부분이라 볼 수 있다.브랜드 전략을 마케팅과 융합시키기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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