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교과,재량활동,특별활동,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 교과,특별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제7차교육과정]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교과,재량활동,특별활동,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특별활동
- 제7차교육과정의 이론, 제7차교육과정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교과,특별활동,재량활동), 제7차교육과정의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교과,특별활동)
- 제7차교육과정 이해,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특별활동, 재량활동, 교과),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교과, 특별활동)
- 실업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내용과 편성운영, 실업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문제점과 개선방안, 실업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비판
- 제7차교육과정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교과,재량활동,특별활동), 제7차교육과정의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교과,특별활동)
- 목차
-
Ⅰ. 서론
Ⅱ. 제7차교육과정의 개요
Ⅲ. 제7차교육과정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1.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2.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3. 특별활동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Ⅳ.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교과
Ⅴ.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재량활동
1. 시간 배당
2. 재량 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본 지침
3.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재량활동 교과재량활동
4.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재량활동 창의적재량활동
1) 창의적 재량활동의 편성 운영 방향
2) 창의적 재량활동의 영역
Ⅵ.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특별활동
1. 제 7차 특별 활동 교육과정의 위치
2. 특별 활동의 목표
1) 자치 활동
2) 적응 활동
3) 계발 활동
4) 봉사 활동
5) 행사 활동
3.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특별활동 자치활동
4.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특별활동 봉사활동
5.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특별활동 행사활동
6.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특별활동 계발활동
7. 제7차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특별활동 적응활동
Ⅶ. 제7차교육과정의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
Ⅷ.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교과
1.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교과 보통교과
2.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교과 전문교과
Ⅸ.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특별활동
1. 특별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본방향
2. 운영
3.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특별활동 자치활동
4.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특별활동 계발활동
5.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특별활동 적응활동
6.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특별활동 봉사활동
1) 일손돕기 활동
2) 위문 활동
3) 캠페인 활동
4) 자선 구호 활동
5) 환경․시설 보전 활동
6) 지역 사회 문화․예술 활동
7. 제7차교육과정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의 특별활동 행사활동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980년대 이후 교육 개혁은 하나의 국제적 흐름이라 할 수 있다. 각국이 정보화세계화와 그에 따르는 무한 경쟁 시대로 설정하고 그 속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또는 주도적 위치를 선점하기 위하여 국력의 기초로서 교육을 주목해 왔기 때문이다. 특히 교육과정 개혁은 그러한 흐름의 핵이었다. 그 이유는 각국의 주요 관심사가 교육을 통하여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있고 그것은 주로 그 구성원들에게 왜, 무엇을, 어떻게 가르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영국의 국가 교육과정(1988), 미국의 ‘America 2000`(1991), ‘Goals 2000`(1994), 프랑스의 ‘교육에 관한 법’(1989) 등이 그 대표적 사례라 할 수 있는데 그 개요는 ① 교육과정 결정 주체 ② 교육 내용 또는 교과 ③ 필수선택 구분 ④ 교육 내용 조직 방식 ⑤ 교육 과정 이수체계 등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로, 교육과정 결정 주체가 중앙정부지방학교의 역할 분담 형태로 근접하고 있다. 이때까지 각국의 교육과정 결정 주체는 프랑스일본 등의 중앙집권형, 미국 등의 지방분권형, 영국 등의 교사중심형 등으로 구분될 수 있었다. 그러나 1980년대 이후 교육의 질에 관한 중앙 정부의 관심의 증대, 교육의 적절성효율성에 관한 반성 등에 따라 영국미국 등은 점차 중앙정부의 발언권을 증대시키고 있는 반면, 프랑스일본 등은 오히려 분권화를 시도하고 있다. 영국의 국가 교육 과정, 프랑스의 역할 분담 체제 등을 보아도 각국의 교육 과정 결정 방식은 대체로 중앙지방학교의 역할 분담 형식으로 근접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교육부·한국 교육 개발원(1997), 제7차 교과 과정 개정의 쟁점 : 제7차 교과 과정 지침 상세화 웍삽 자료집
○ 교육부(1999),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제7차 교육과정 연수자료22
○ 교육부(2000), 제7차 교육과정 연수자료 -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연수자료
○ 박제윤(1999),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제, 제7차 교육과정 해설, 서울 : 교육과학사
○ 인천광역시교육청(2000), 7차 교육과정 시행 대비 연수 자료
○ 충청남도교육과학연구원(1998), 제7차 일반계고등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모형 개발 연구, 교육부 위탁 연구 과제 답신 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