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경제] 지하철의 부채해결방안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정부의 교통시설 투자 규모
2.지하철의 누적 부채 규모
3.문제점
4.지하철의 경제성 예시
결론
본문내용
서론

서민들에게 뗄 레야 뗄 수 없는 교통시설이 있다면 버스와 지하철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지하철은 정시성과, 대량수송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수송분담률이 35%를 넘는 상황이다.(교통수송분담률 중 제일 높음/버스 약 25%) 그만큼 지하철은 시민들에게 친숙하지만, 지하철 그 자체가 가진 이미지는 좋지가 않다. 편리해서 타긴 타되, 지하철 내에서의 수송 기간내의 비안락성이나, 환승거리의 불편함 등이 그것이다. 또한 지하철 수요 적자에 따른 부채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라면, 러시아워 이외의 시간대에서는 지하철 수요가 예상에 못 미치는 실정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지하철이 가지고 있는 경제성과, 지하철이 지닌 문제점에 상응하는 경제적인 적자난을 해결하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한다.

본론

1.정부의 교통시설 투자 규모

<경제․사회발전 5개년 계획기간 중 교통부문 투자 추이>
단위:억원,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분석론] 4대강 살리기 사업에 따른 효과 비교
  • 경제적관점5. 예산 - 22.2조6. 사례Ⅱ. 4대강사업 반대1. 수자원관리1) 홍수피해 막지 못함.2) 130만명 식수대란.3) 가뭄지역은 4대강과 무관, 4대강에 물을 많이 확보하여도 해결되지 않음.4) 보설치는 오히려 홍수위험을 증대.5) 저수지 증고(96개) - 수자원관리와 연관성 없는 사업.2. 수생태계건전성1) 4대강 수질개선 - 시급하지 않음 2) 콘크리트 보 설치로 인한 수질악화3) 4대강 수질오염 대책 엉터리 3. 복합수변공간 조성1) 4대강 유역 문화재 보호

  • [사회문제] 도시문제 - 슬럼과 노숙자중심
  • 방안영구임대주택은 자력으로 주택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극빈층을 대상으로 이들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가개입의 한 주택정책형태이다. 따라서 임대주택단지의 성격은 주거기능과 소득증대를 위한 경제기능이 통합되어야 한다. 그리고 복지시설 및 편의시설의 공급으로 복지적 사회공동체가 조성되어야 한다. 영구임대주택은 우리나라에서 사회주택 개념의 첫 도입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지만 그 동안 누적되어 온 저소득층 주택문제의

  • 서울 메트로의 수익구조 연구
  • 방안을 취해야 한다.을 알아보기 위하여 수익과 지출 측면에서 나누어 분석해보고자 한다. 먼저 지하철 요금, 환승제도, 무임수송의 3가지를 통해 수익 측면을 분석하고, 지출 측면은 일회용 교통카드 회수율, 퇴직금 누진제, 노후한 지하철 보수로 분석하고자 한다.1. 수익 측면(1) 지하철 요금2012년 현재 서울 지하철의 성인 기본요금은 1050원이다. 이는 과거 900원이었던 기본요금에서 150원 상승한 금액으로, 최근 지하철 공사의 부채가 증가함에 따라

  • 서울메트로기업분석,서울매트로수익구조상문제점,서울도시철도의현행수익구조
  • 방안을 취해야 한다.을 알아보기 위하여 수익과 지출 측면에서 나누어 분석해보고자 한다. 먼저 지하철 요금, 환승제도, 무임수송의 3가지를 통해 수익 측면을 분석하고, 지출 측면은 일회용 교통카드 회수율, 퇴직금 누진제, 노후한 지하철 보수로 분석하고자 한다.1. 수익 측면(1) 지하철 요금2012년 현재 서울 지하철의 성인 기본요금은 1050원이다. 이는 과거 900원이었던 기본요금에서 150원 상승한 금액으로, 최근 지하철 공사의 부채가 증가함에 따라

  • [노사관계론] 서울지하철도공사 노동조합 연구
  • 지하철은 320km로서 어느 정도 내부지역 간선망은 구축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나 광역전철은 180km 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러한 노선연장의 절대부족 이외에도 광역전철의 경우 평균운행속도가 50~70 km의 고속으로 운행되어야 하나 수도권전철은 시속39km에 불과하고 노선도 굴곡․우회노선으로 인해 도시철도 분담율이 수도권 전체가 20%, 서울시는 36.5% 수준에 머물고 있다. 도시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승용차 교통을 줄이기 위한 대중교통 중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