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크리스트교,개신교)윤리와 바울의 윤리,코이노니아 윤리,경제윤리,성서윤리, 기독교(크리스트교,개신교)윤리와 성윤리,동성애,인류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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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의 정의

Ⅱ.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의 내용

Ⅲ.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와 바울의 윤리
1. 직설법적 윤리와 명령법적 윤리
2. 신국자녀의 윤리
3. 복음으로서의 윤리
4. 교회윤리
5. 복수주의적 윤리
6. 비체계성의 윤리
7. 공동체윤리

Ⅳ.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와 코이노니아 윤리
1. 코이노니아 윤리와 성인된 사회
2. 코이노니아 윤리와 타자를 위한 존재
3. 코이노니아 윤리와 공동체

Ⅴ.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와 경제윤리

Ⅵ.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와 성서윤리

Ⅶ.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와 성윤리
1. 기독교 성윤리의 문제점
2. 현대 기독교 성윤리의 동향

Ⅷ.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와 동성애

Ⅸ.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와 인류의 미래
1. 절대화에 대한 신의 견제
2. 성서에서의 테러 및 폭력
3. 국가이기주의와 약자들의 탄식으로서의 테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의 정의
윤리 문제에 관하여, 스스로 자족하여 독립해 있는 하나님의 교리는 하나님의 의지가 어떤 일이 발생하거나 그것을 결정하는 유일한 최종적 힘이라는 것을 암시해 주고 있다. 사물들은 하나님의 계획 때문에 궁극적으로 있는 그대로 존재한다. 피조 된 우주 속에 있는 모든 힘은 그 우주를 지지하고 있는 하나님의 능력의 발산과 일치한다. 인간의 의지는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창조적 행위와 만물을 유지시키는 행위에 의존한다. 그러므로 비기독교적 도덕관에 도전하고 하나님의 의지를 궁극적인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도덕적 특성에 의무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기독교 변증학의 임무이다. 로마 카톨릭교회의 윤리는 그의 본성에 호소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의지를 회피하고자 한다. 로마 카톨릭 교회의 교리는 비기독교적 윤리학자들이 소위 기본 도덕의 본질을 참으로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을 용인하는 것이다.
기독교는 우리들이 믿고 있는 하나님이 갖고 있는 것으로 열거되어 있는 모든 속성들을 소유하고 있는 절대적 인격이시며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제시하고 있다. 이 하나님의 개념이 우리들이 소중히 믿고 있는 다른 모든 것들의 기초이다.
Ⅱ. 기독교(크리스트교, 개신교)윤리의 내용
인간이 당연히 행하여야 할 행동의 표준은 무엇인가?
참고문헌
김영일(1998), 그리스도교 윤리, 서울 : 대한기독교서회
구미정(1998), 생태여성주의의 기독교사회윤리학적 수용 가능성 모색,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강성두(1994), 기독교란 무엇인가, 서울 : 대한기독교서회
도성달 외(1992), 한국인의 윤리의식 연구, 성남 : 한국정신문화연구원
박충구(1996), 기독교와 성윤리, 신학과 세계 32, 서울 : 감리교신학대학교
D.E.H. 화이틀리 편, 한의신 옮김(1988), 바울신학, 도서출판 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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