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혁명과 멀티미디어(지적재산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머리말
II.디지털혁명과 멀티미디어 환경 변화
(1) 멀티미디어 산업 재편과 서비스 융합
(2) 멀티미디어 정책
(3) 지적재산권과 사회관계의 변화
III. 정보의 상품화와 지적 재산권
(1) 정보의 상품화
(2) 디지털 복제와 지적 재산권
IV. 결론
(1) 정보서비스 산업 정책
(2) 정보 시장 개방에 대한 방안
- 본문내용
-
I. 머리말
컴퓨터와 통신의 결합이 현대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디지털 혁명'이라는 변화의 파도가 산업계 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에 파급되고 있는 것이다. 미국에서는 이미 각종 미디어 산업간의 융합과 합작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정보고속도로의 추진과 발맞추어 케이블 텔레비전과 전화 사업자, 부가 통신망 사업자간의 융합이 활성화되고 있다. 또한 이들 매체에 영화, 영상 제작물, 각종 정보, 음악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 제공 산업이 급속하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각 나라는 멀티미디어 추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통신 및 정보산업, 미디어와 관련된 규제 정책을 재검토하고 있다. 미국은 디지털 혁명이 몰고올 사회경제적인 변화에 대응하여 미디어 관련 방송법을 재정비하고 인터넷 관련 신규 법규의 제정에 골몰하고 있다
자본주의의 발전은 기술의 발전과 궤를 같이 한다. 18세기의 산업혁명이 진행된 이래 20세기의 과학기술혁명에 이르기까지 기술의 발전은 일상생활의 구조에 커다란 영향을 미쳐왔다. 최근의 정보통신혁명은 산업혁명이 인류사회에 미친 영향력 보다도 더욱 엄청난 변화를 가겨올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기도 한다. 새로운 현실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혁명적인 변화라고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