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잡지의 모든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션잡지가 만들어 지는 과정을 나타낸 레포트입니다.
여러가지 잡지의 특징 또한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스타일』,『리즈 틸버리스가 만난 패션 천재들』,『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읽고

2. 패션 잡지의 종류와 그 특징

3. 잡지 한 권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

4. 참고문헌

본문내용
① 보그(VOGUE)

~ 『보그』는 프랑스 ·미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에스파냐 ·브라질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포르 ·한국 등 10여 개국에서 발행되고 있다. 1892년 당시 사교계의 명사였던 뉴욕의 컨데나스트(Conde Nast)에 의해 1892년 월간으로 창간되었다. 편집에서는 각기 자국의 특색에 주력하고 있는데, 프랑스판은 고답적인 취향이 강하고, 미국판은 일반성이 있는 내용에 치중하며 120만부 이상 판매되며, 영국판에서는 견실하고 수수한 면을 엿볼 수 있다. 한국어판은 1996년부터 (주)두산 잡지BU에서 발행하고 있다. 보그,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5835, 2010.3.14).


한국어판에는 Collection(런웨이 무대에 서기 전의 모습, 맨즈 컬렉션, 서울 컬렉션 등의 패션무대를 주로 다룸), Fashion(패션 추세, 패션화보 등을 다룸), Beauty(화장법, 화장품, 운동 등을 다룸), Culture(문화 전반의 내용과 맨즈컬쳐를 따로 다룸), Trend(S/S 시즌과 F/W 시즌의 트렌드를 미리 다룸), Shopping(Hot place 등을 소개해줌), People(모델과 디자이너, 감독, 연예인 등을 인터뷰하여 기사화 함)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또한 매달 선착순에게 주는 사은품과 잡지부록이 있으며,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여 우선적으로 초대를 하기도 한다. 한국판 『보그』 잡지 한 권은 약 6500원이다. 보그, style.com, (http://www.style.co.kr/vogue, 2010.3.14).

참고문헌
· 고경희, 매거진소개, 대한민국 1등 매거진 Ceci, (http://ceci.joins.com/, 2010.3.17).

· 김태경, 패션에디터Q&A 5문 5답, 에디터T의 self magazine,
2009.9.4(http://blog.naver.com/tangstyle, 2010.3.24)

· 김태경,『패션 에디터 T의 스타일 사전』, 서울 : 삼성출판사, 2008.

· 백영옥,『스타일 = Style』,서울 : 예담, 2008.

· Tilberis, Liz, 서수경, 『리즈 틸버리스가 만난 패션천재들』, 서울: 씨엔씨미디어, 1999.

· Weisberger, Lauren, 서남희,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파주 : 문학동네, 2006

· 보그, style.com, (http://www.style.co.kr/vogue, 2010.3.14).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5835, 2010.3.14).

· 엘,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11440, 2010.3.17).
엘르, ELLE.CO.KR, (http://elle.atzine.com, 2010.3.24).

· 얼루어 회사소개, 얼루어닷컴, (http://www.style.co.kr/allure/main.asp, 2010.3.24).

· ABOUT COSMO, COSMOPOLITAN, (http://cosmopolitan.joins.com, 2010.3.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샤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패션 디자이너 그 이상이었다. “미래의 한 부분이 되고 싶다”고 곧잘 말하던 그는 늘 남보다 한발 앞섰다. 패션계의 과학자이자 혁명가인 셈이다.샤넬은 패션계에 최초로 ‘토탈패션’의 개념을 도입했다. 옷에서 시작해, 메이크업에서 향수, 액세서리 등 여성패션의 모든 것을 브랜드화 하였고, 미국의 패션잡지 ‘보그’가 샤넬의 이러한 작업을 ‘토탈 룩’이라 표현하여 ‘토탈패션’의 어원이 되었다. 2)기업의 연혁1883년 : 프랑스 소위르(Saumur

  • 독후감 일본 대중문화를 읽고 ★ 일본 대중문화 줄거리
  • 것이 아니라 교육적으로나 문화적으로의 발달로 인하여 발생하였고, 매스컴의 발달과 대중화를 초래하게 된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매스컴의 발달로 인한 일본 대중문화도 적극적으로 발달 하게 되었다고 소개한다. 또 tv를 통해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보고 일본영화를 보면서 청춘을 즐겼던 기성세대와 오늘날 일본만화를 모두 섭렵하고 있고, 일본 패션잡지를 통해 유행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요즘의 우리 청소년들을 비판하기도 한다. 이 책은 일본 대

  • [영화감상문] 아모레스 뻬로스(Amores perros)을 보고
  • 것이다.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모든 주인공들은 자신의 운명에 대항하여 또 다른 삶을 꿈꾼다. 그것은 다분히 비윤리적이고 비도덕적인 방법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지만 그 들의 염원은 결국 거스를 수 없는 운명의 큰 힘 앞에서 무너지고 마는 것이다. 세 가지 에피소드는 내용면에서 전혀 겹쳐지지 않는다. 주인공들이 만나는 것은 엘 치보와 투견 코피의 만남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세가지 에피소드가 모두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것을

  • [영화감상문]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 패션 업계가 배경임에 착안하여 이 영화는 원작 소설에 대한 매력적인 수선복.이라고 비유했으며,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의 믹 라살레는 화려한 외관으로부터 조연진의 특이한 (때로는 이상한) 행동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진실처럼 느껴진다.고 평했다. 또, 아틀란타 저널-컨스티튜션의 엘레뇨어 링겔 길레스피는 죽이는 캐스팅과 죽이는 의상, 그리고 죽이는 웃음들.이라고 감탄했고, LA 타임즈의 카리나 초카노는 여성잡지 왕국으로의, 날카롭

  • 레포트 - 대중문화와 문화산업
  • 모든 사람이 공통으로 흥미를 느끼는 섹스폭력모험 등이 주된 소재가 되며, 인구구조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큰 젊은이들과 여성들의 취향에 맞게 형식과 내용을 갖추게 된다. 빠른 템포의 춤과 노래는 젊은이의 취향에 따른 것이며, 멜로드라마, 애수와 연민의 정에 호소하거나 비탄에 빠진 운명을 그린 영화나 방송극 혹은 노래 등은 모두 여성의 취향에 맞춘 상품들이다. 일곱째, 대중문화의 상품은 유행성을지닌다. 그 까닭은 2가지로 볼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