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과학전람회 연혁, 전국과학전람회 준비, 전국과학전람회 출품작현황, 전국과학전람회 작품제작, 전국과학전람회 결과, 전국과학전람회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국과학전람회의 연혁

Ⅱ. 전국과학전람회의 준비
1. 작품 주제 선정 과정
2. 학교와 가정의 배려를 먼저 구한다
3. 과학작품 제작계획서 작성

Ⅲ. 전국과학전람회의 출품작 현황
1. 부문별 출품작 수 비교
2. 출품자별 출품작 수 비교
1) 신분별 출품작 수
2) 학교급별 출품작 수 비교

Ⅳ. 전국과학전람회의 작품 제작
1. 자료 수집
2. 실험과 데이터 수집
3. 작품설명서 정리
4. 작품 설명서 및 작품설명 차트 제작
5. 작품 설명 연습과 전시 준비

Ⅴ. 전국과학전람회의 결과 분석

Ⅵ. 향후 전국과학전람회의 발전 방안
1. 제도 및 운영
2. 보상 체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전국과학전람회의 연혁
전국과학전람회는 1946년 10월 우리나라 최초의 학생 과학전람회인 ‘우리과학전람회’에 뿌리를 두고 있다. 우리과학전람회는 초중고등학생만 참가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두었으며, 1948년까지 3회에 걸쳐 조선과학동우회에서 주관하여 개최하였다. 입상작품은 국립과학박물관에서 전시하였다. 1949년 10월에는 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전국과학전람회로써 제1회 대회가 우리나라 정부 수립 후 처음으로 문교부 주최로 경복궁 미술관에서 개최되었다.
그 후 6.25 전쟁으로 중단되었다가 1955년 제2회부터 1968년 제14회까지 매년 개최되었으며, 1964년 제10회부터는 국립과학관에서 주관하였다. 1969년 제15회부터는 주최가 교육부에서 과학기술처로 이관되어 현재까지 계속하여 개최하고 있다. 또한 1971년 제17회부터는 교육부 등 정부 부처 및 과학 기술관련 학회, 단체, 정부출연 연구기관 등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Ⅱ. 전국과학전람회의 준비
1. 작품 주제 선정 과정
(1) 과학전람회에 참가해 보고 싶어도 과학 작품의 적당한 주제가 없어 참가 신청서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고, 과학 작품에 선정이 된 후에도 작품 주제를 정하지 못하고 시간만 보내는 경우가 있다.
(2) 작품 주제는 시간을 가지고 미리 준비한다. 적당한 주제가 될만한 내용은 무조건 스크랩하거나 메모해 창고를 만들고, 과학 작품 주제는 주변에서 구하자. 신문(환경신문, 농민신문), 월간지, TV(6시 내 고향, 화제집중, 자연 다큐멘터리, 고향이 보인다, 호기심 천국, 진품명품), 대학 연구논문 등
참고문헌
김영민(1986), 한국의 과학교육 연구내용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5
나경희(1986), 전국과학전람회 생물분야 출품작 분석적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승재(1982), 과학교육연구 과목의 교수모형과 교재개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
유광종(1995), 전국과학전람회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환규 외(2000), 제31회 전국교육자료 전시회 과학교육분야 설명서
조희형·박승재(2001), 과학론과 과학교육 제2판,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준비를 해온 우리의 정성을 보시고 추후에 지금까지의 광고 자료가 담인 비디오 테입과 새롭게 광고 하고 있는 최근 자료들을 우편으로 보내주기로 약속하셨다. 대신 반납하는 조건으로 우리는 이 자료와 대리님의 인터뷰를 토대로 이번과제를 완성해 나갔다. 이 숙제를 하면서 우리는 단지 점수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었다. 물론 처음에는 점수를 위해 시작했지만 조사하면서는 정말 재미있었다. 이것만큼은 정말로 진실이다. 그리고 우리조 김은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연혁p38 제품소개p39 MP3플레이어 시장 현황p40 MP3플레이어 브랜드경쟁력 순위p41 해외진출과정.

  • [국제마케팅] LG WHISEN(휘센) 에어컨의 세계 시장 성공 요인 -중국 진출 전략 사례 분석
  • 방안으로써는 A/S센터 확장 및 전문 기술 엔지니어를 늘려 고객이 필요할 때 제때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8. 결론지금까지 LG WHISEN 에어컨의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을 중국에서의 진출 전략 사례를 분석해 보았다. 즉 충분한 사전 조사에 입각한 소비자의 needs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기업 역량과 시장의 수익성을 고려한 마케팅 목표의 선정과 STP에의 단계적인 접근, 그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수립과 실행을 비롯한 지속적인 관리 등 체계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과학전람회 지원소니코리아 국내 최고의 과학행사인 과학전람회 개최를 지원하고 있다. 전국미전, 전국체전과 함께 전국 3대전의 하나인 전국 과학전람회는 날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소니코리아는 이 행사를 지원함으로써 한국의 과학교육의 발전과 우수한 인력양성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행사진행에 필요한 지원은 물론 시상내용에 소니코리아 회장상을 포함하는 등 국가가 지원하는 과학기술 발전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③

  • LG전자 휘센의 조직구조와 마케팅 성공전략사례 분석(A+자료)
  • 방안으로써는 A/S센터 확장 및 전문 기술 엔지니어를 늘려 고객이 필요할 때 제때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8. 결론지금까지 LG WHISEN 에어컨의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을 중국에서의 진출 전략 사례를 분석해 보았다. 즉 충분한 사전 조사에 입각한 소비자의 needs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기업 역량과 시장의 수익성을 고려한 마케팅 목표의 선정과 STP에의 단계적인 접근, 그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수립과 실행을 비롯한 지속적인 관리 등 체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