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상무론] 미국시장에의 한국인삼에 대한 시장성 분석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국시장에 대한 일반적 조사항목

2. 한국 인삼에 대한 시장석 분석요소
가. 대상물품 적합성
나. 가격적합성
다. 유통채녈 적합성
라. 시장점유능력 or 경쟁력
마. 판매촉진 활동

3. 결론

본문내용
1. 미국시장에 대한 일반적 조사항목

가. 미국의 국가 개요
∙국명 : 아메리카합중국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위치 : 북미
∙면적 : 9,372,610㎢(47% 농지, 29% 산지, 한반도의 약 42배, 남한의 95배)
∙기후 : 남부 플로리다의 아열대, 하와이의 열대로부터 북부 알래스카의 한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음
∙수도 : 워싱톤 D.C.(Washington District of Columbia)
∙인구 : 2억 8천9백만명(US Census Bureau, 2003 추정)
∙10대도시 : New York(801만명), Los Angeles(369만명),Chicago(290만명),
Houston(195만명),Philadelphia(152만명),Phoenix(132만명)
San Diego(122만명), Dallas(119만명), San Antonio(115만명),
Detroit(95만명)
∙인구성장률 : 1.2%(2003년 전년동기대비 증가율)
∙민족 : 백인(75.1%), 흑인(12.3%), 인디언,에스키모(0.9%), 아시안(3.6%), 기타(5.5%)
∙언어 : 영어 (스페인어도 일부지역에서 통용됨, 인종에 관계없이 스페인어 사용인구 12.5%)
∙종교 : 신교(52%), 카톨릭(24.5%), 유대교(2%), 기타(4%), 비신도(14%)
∙건국일 : 1776년 7월 4일(13개주 독립선언일)
∙정부형태 : 대통령제
∙국가원수 : 부시대통령
- 취임일 : 2001.1.20
- 임기 : 4년(중임 가능)

나. 경제지표(2003년)
∙GDP : 2000년 US$98,246억, 2001년 US$100,506억, 2002년 US$102,710억, 2003년 US$ 105,916억
∙실질 GDP성장률 : 2000년 3.8%, 2001년 0.3%, 2002년 2.4%, 2003년 3.1%
∙1인당 GDP : 1999년 US$32,144, 2000년 US$33,329, 2001년 US$35,826
∙실업률 : 5.6%(2004.1월 기준)
∙소비자물가상승률 : 2001년 2.8%, 2002년 1.6%, 2003년 1.9%
∙화폐단위 : US$
∙환율 : 2004년 3월 8일 기준 : US$1=1,173.50원
∙산업구조 : 민간산업(87.5%), 정부부문(12.4%), 민간산업: 개인소비지출(67.8%), 투자지출(17.8%)
정부 : 연방정부(5.97%), 지방정부(11.52%)
∙교역규모 : 2001년 수출 US$7,291억, 수입 US$11,410억
2002년 수출 US$6,931억, 수입 US$11,614억
2003년 수출 US$7,237 억, 수입 US$ 12,594억

∙교역품 : 기계, 전기.전자, 자동차, 항공기, 농산물(수출);기계, 전기.전자, 자동차, 원유, 섬유류(수입)

다. 미국의 경제 동향(2004년 3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시대(1) 문자의 상형화(2) 색채상표 도입(3) 입체상표 도입(4) 향기음향상표2) 미래브랜딩을 주도할 마케팅 트렌드3) 브랜드 가치평가 요인을 높여 브랜드의 파워를 높인다.리더십4) 국가란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인다.5) 사회공헌을 통한 글로벌 브랜드 전략6) 우리나라 기업의 미래 브랜드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한국 유통업체의 장점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접목시켜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고 있는 셈이다.2) 커피전문점 1위 스타벅스(STARBUCKS)’(1) 기업소개①Starbucks는?미국에서 시작한 커피전문점으로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커피전문점의 1위가 될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는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집이나 직장에 대한 관심을 잊고 쉬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편안한 제3의 장소를 제공한다는 신념으로 커피문화를 만드는 데 목표

  • [국제지역 경제학] 대만 무역환경 분석
  • 대만 무역환경 분석 대만 무역환경 보고서대만 무역환경 분석 대만 무역환경 분석 보고서과 목 : 무역환경분석론대만 무역환경 분석 보고서대만 무역환경 분석 대만 무역환경 분석 목 차대만 무역환경 분석 목 차목 차제1장 국가개황 및 민족구성제1절 국가개황1 국기 2 인구3 민족구성4 화폐단위5 종교제2절 지리/기후1 면적2 기후3 시차제3절 시장 및 민족적 특징1 시장규모2 대만시장의 특성3 한국 상품에 대한 인지도4 대만 소비의 특징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대한 관심이 더욱 크다. 하지만 관광개발사업은 초기에 많은 자본이 소요되고 자원성과 시장성이 동시에 고려되어야 한다 최승담(1997),「지역관광개발의 과제 및 추진방안」,관광담당공무원 교육교재,한국관광연구 원, p64.. 그동안 중앙정부 주도의 지역개발은 불리한 입지와 부족한 자원을 보유하여 산업기반이 갖추어지지 않은 낙후지역과 중앙정부의 혜택을 받은 개발지역과의 격차를 더욱 심화시켜왔다.관광개발을 통해 지역의 발전과 성장을 이

  • [국제경영] 한미 FTA에 관한 문제점과 그에따른 방안
  • 무역적자 - 7,910 억 달러2008 상반기 수출 - 1 조 1485 억 달러 수입 - 1 조 9679 억 달러교역품 : 수출 - 기계, 전기, 전자, 자동차, 항공기, 농산물수입 - 기계, 전기, 전자, 자동차, 원유, 섬유류자료: 미국 정부, World Trade Atlas, 2008 년 9 월 기준다. 한-미 관계체결협정- 한국 정부로의 통치권 이양 및 미국 군대의 철수에 관한 협정(1948.8.11)- 대한민국 및 미합중국간의 원조 협정(1948.12.10)- 상호 방위 원조 협정(1950.1.26)- 주한 미국 군대의 관할권에 관한 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