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과 국제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다국적기업의 물류산업의 이해
제 2 장

삼성의 물류산업 동향
제 3 장

소니의 물류산업 동향
제 4 장

리엔펑의 물류산업 동향
제 5 장 시사점
본문내용
미국포브스지가 발표한 2010년‘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순위에서 33위 선정

미국 비즈니스위크에서 발표한 2010년 ‘세계에서 가장혁신적인 기업’순위에서 11위 선정

영국 컨설팅 업체에 따르면 2009~2010년 세계에서 가치 있는 브랜드로서 가장 많이 성장한 기업이며, 브랜드가치는 80%상승, 금액으로는 11.3억 달러로 세계 68위를 차지


최초 성과 : 최대 시장인 미국의 물류를 크게 개편
-미국 판매법인 Sony Logistics of America(SLA)물류개선계획

아시아에서는 중국에서 물류개혁을 단행
중국 내에 14개소의 재고거점을 새롭게 정비
→ 물류 허브체제 개편[북경, 상해, 광주의 3개 허브창고]

인도 델리, 뭄바이, 캘커타, 마드라스의 4대 도시 허브창고와 그 외 지역창고를 26개소에 배치

거대한 단일 시장을 구성하는 유럽(EU지역)에서 지난해 말에 창고집약이 일단락


참고문헌
기업경영의 로지스틱스 –박명섭,박우진 저

물류 및 공급사슬경영관리의 전략적 이해-김재일 저

삼성 경제연구소 www.seri.or.kr

교통개발 연구원 홈페이지 www.koti.re.kr

http://sonyscs.co.kr/kr/business/business_over.asp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amsung.co.kr

삼성전자 로지텍 홈페이지 www.samsunglogitech.co.kr

한국기업의 물류성공 사례연구 삼성전자 편 – 윤문규 저

기업물류전략 수립과 GLOBAL 기업의 물류전략 – 기업경영혁신연구소. 이내준 저

한국 기업을 위한 CSM 글로벌 전략 대안 http://sekujung.blog.me/40116428879

소니 전자 홈페이지 www.sony.co.kr

SCSSK 홈페이지 www.sonyscs.co.kr

소니의 글로벌 물류전략- SCM 연구회

평평한 세상에서의 경영전략 – 빅터 펑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와 GSCM
  • 국제물류와 GSCM1.국제물류와 GSCM2.다국적기업의 로지스틱스 전략TNT (Thomas Nationwide Transport)3.GSCM과 제 3자물류삼성전기의 4PL도입사례목 차1.국제물류와 GSCM국내 국제물류 변화국제물류의 구조변화국내 반제품 및 완성품의 생산량 감소국내 물동량 해외수출량의 동시감소국내 수출의 감소해외생산품의 역수입생산현지로부터의 제3국 수출 증가상품수입의 증가한국수출 화물의 Door to Door 운송의 주류최근 도입된 GSCM GSCM의 큰 관심정보교환,

  • 경영혁신 - 공급사슬관리scm의 성공적 구축 방안
  • 물류 시스템 강화2-5. 향후 포드사의 방향3. 3PL사와 SCM4. 3PL社 글로벌 SCM 사례4-1. (주)한진 고객‘Global Biz 확대’ 지원4-2. 현대택배 중국 진출기업 한-중 물류 효율화4-3. 삼영물류 다국적기업과 국제물류서비스 계약4-4. 대한통운 다국적 기업 L사 원재료 물류수행4-5. CJ GLS 청도에 현지법인, 어코드社 인수4-6. 한솔 CSN 자동차 부품 통합수출물류 수행4-7. 한익스프레스 미국 대표 맥주 수입물류 서비스4-8. 손잡은 맞수 ‘한진-대통’ KD센터

  • [국제물류] 다국적기업 WALMART(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있음. -일본 시장에 정통한 이온과 이토요카도 등 일본 국내 최강의 두 개  회사조차 소비자의 심리를 읽지 못한 채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것이 일본의 유통시장이다. ➜국제적인 거대한 매출 규모를 배경으로 참가해온 월마트는 상상 이상의 높은 벽에 직면하고 있다. 3. 해외시장진출 참패의 원인 12현지화의 결여 3열악한 브랜드 파워 국가별 차이점 간과 전세계 월마트 제국을꿈꾸던 월마트는한국, 브라질, 독일 등이러한 이유로 참패

  • [국제물류론] 국제물류 환경의 변화
  • 다국적 기업이나 초국적 기업의 형태를 벗어나 무국적 형태의 기업으로 변모함에 따라 세계에서 경쟁력 있는 생산지를 찾아 글로벌 생산네트워크를 형성 초국적으로 자원과 인력을 고용. 기업활동의 범세계화를 촉진하고 있는 해외직접투자도 기업의 해외진출과 인수합병(M&A)의 확대 등으로 순수교역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이와 같이 세계무역이 규모면에서나 형태면에서 다국적기업에 의해 지배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국제물류관리에 상당한

  • 인적자원관리 - 국가 간 경제거래, 경제의 국제화, 기업의 국제화에 관해
  • 국제화2-1. 경제국제화의 의의2-2. 경제국제화의 변화과정2-3. 국가별 경제특성2-4. 국가별 교역현황2-5. 최근의 변화3. 기업의 국제화3-1. 기업국제화의 의의 3-2. 기업국제화의 당위성3-3. 국제화의 단계에 따른 기업 분류1) 국내지향 기업(국내기업)2) 해외지향 기업(수출기업) 3) 현지시장 기업(세계기업) 3-4. 기업국제화의 과정 3-5. 기업의 국제화의 결정요인과 이점1) 국제화의 결정요인 2) 국제화의 이점 3-6.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Ⅲ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