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과의 내부커뮤니케이션(체어맨의 이메일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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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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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he Chairman's E-mail 사례 분석
2. The Chairman's E-mail 커뮤니케이션 문제점
3. The Chairman's E-mail 개선 방향
4. 직원 커뮤니케이션 / 내부 커뮤니케이션 방법
5. 사례에서 생각해 볼 점
- 본문내용
-
<마지막 부분>
여러분. 이것은 직원의 문제가 아니라 매니저들의 문제이다.
축하한다. 여러분들은 매니저들이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열심히 일을 하지 않는다. 우리 직원들은 여러분의 책임이다. 여러분을 탓할 것이다. 여러분들이 일이 이 지경이 될 때까지 놔뒀으니까 2주안에 고쳐놔야 한다.
1.직원을 배려하거나 존중하는 언어가 아닌
강압적이고 불쾌한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
2. 직원들에게 요구사항을 일방적으로 명령하고 있다.
이는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수직적 커뮤니케이션이다.
직원을 신뢰하기 보다는 불신하고 있다.
임직원(매니저)에게 모든 문제의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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