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stle(네슬레)와 CJ(제일제당) 불황 극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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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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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 주제 및 기업 선정 이유
█ Nestle 소개
█ Cj(주) 소개
█ 결 론
- 본문내용
-
10) STP전략
- Sementation
시장세분화
맥심
초이스
연령
30~40대 공무원, 사무직,
평범한 주부, 할머니
20~30대 초반, 젊은이, 신세대
라이프스타일
- 온화, 가정적, 차분, 온만,
포근, 깊은 정이 있다
- 일이 많고 스트레스 많이
받는 사람 (진한 커피로 스트
레스 푼다)
- 맛을 생각하지 않고 마시는 사람
- 구식, 개성이 없다, 딱딱, 무뚝뚝,
세련되지 않다
- 원두커피 음용자
- 전문직, 자기 일에서 성취감을
맛보는 사람
- 활동적, 부드럽다, 개성적이다,
세련되었다
- Targeting
맥심 : 맥심은 인스턴트 커피시장을 30년 넘게 독점해오면서 16년간 변화 없는 맥심
이미지와 만족스럽지 못한 품질력 향상으로 소비자의 불만을 사게 되었다. 경
쟁브랜드인 초이스의 등장으로 리스테이지 전략을 실시하여 제품 향상과 그
동안 맥심이 지켜왔던 따뜻하고 서정적인 이미지에 고급스러움을 가미하게 된
다. 주 고객이었던 장년층을 타겟으로 안성기&이현미, 이정재&이미연, 박해일
&김정은, 장동건&수애를 광고모델로 하여 사람들의 따뜻한 이야기와 삶의 향
기를 전하고 있다.
초이스 : 초이스는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서 독점해오던 맥심의 후발주자이다. 초이스
만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젊은 층을 겨냥하여 맥심의 시장 점유
율 하락과 더불어 브랜드 이미지 상쇄에 초점을 두고 있다. 배용준과다니엘
헤니를광고모델로세워젊은여성층을공략한다.
- Positioning
맥심 : 맥심 브랜드 우산화 전략: 맥심을 패밀리 브랜드로 하여 4개의 하위 브랜드
(오리지널, 모카, 아라비카, 디카페인)로 브랜드 제 정립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메시지: 소비자조사를 통해 발견한 “향”에 주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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