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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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배경 및 특성
(1) 회사 개요
(2) 선정 배경
(3) 특성

2.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분석
(1) 시장규모
1) 실제 매출액 규모
2) 잠재 매출액 규모
(2)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 성장 전망 분석
1) 해당사업의 수명주기
2) 동종업계의 수명주기

3. 경쟁업체 분석
(1) 경쟁업체 개요-
(2) 매출액 규모 및 수익성
1) 일일 매출액 산출방식
2) 분석결과
(3) 경쟁업체 장/단점 분석
1) 경쟁업체의 장점
2) 경쟁업체의 단점
(4) 잠재 경쟁사 분석
1) 기존 커피숍
2) 편의점


4. 주요고객층 선정
(1) 테이크 이웃 커피전문점 이용자 및 고객층 선정
1)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이용자
2) 성별에 따른 고객층 선정
3) 연령에 따른 고객층 선정

5. 창업비용 산정 및 자금 조달 방법
(1) 창업비용 산정
1) 점포임대 관련 비용
2) 커피관련 장비 구입 비용
3) 인테리어 비용
4) 기타 부대 비용
(2) 창업자금 조달 방법

6. 제품 서비스 제공 및 홍보전략
(1) 제품
(2) 서비스
1) 맛
2) 영업시간
3) 내부 인테리어
(3) 제품 촉진전략
1) 인적홍보
2) 기타 홍보전략

7. 상업 포인트 및 기타
본문내용
2.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분석
(1) 시장규모
1) 실제 매출액 규모
현재 24시간 영업을 하고 30분마다 고객의 주문을 받으며 테이블 대수 20대 기준으로 하였을 때 일일 평균 매출액은 3,700 X 24시간 X 50대 = 4,440,000원 정도로 알 수 있다.
초기 정착 단계에서는 단골고객의 미확보 및 홍보진행 중 등의 각종 이벤트나 할인 혜택 등의 이유로 인해 매출액의 30 ~ 40%로 예상할 수 있으나 정착단계 이후에는 매출액의 80 ~ 120%의 매출을 기대 할 수도 있다.

2) 잠재 매출액 규모
커피로 인한 매출액 이외에 차, 케이크 등 커피 관련 잠재 매출액이 있으며, 머그잔 등 커피 관련 상품 및 액세서리 와 같은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등의 부수입에 따
라 얼마든지 매출액 규모를 늘릴 수 있을 것이다.

(2)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 성장 전망 분석
1) 해당사업의 수명주기
현재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확장 및 성장단계에 와 있어 점차적으로 점포를 늘려가는 추세이다. 명동이나 이대, 강남역 부근, 압구정 등 사람이 많이 밀집되어 있거나 젊은 층이 많이 모여있는 곳에서는 인기업종으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즉 경쟁업체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므로 커피 맛에 대한 기술개발 및 연구, 서비스 수준에 따라 다른 경쟁업체와 차별화만 할 수 있다면 충분히 수익성의 잠재력이 있다고 볼수 있다.
2) 동종업계 수명주기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짧은 역사에 비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입지 선정에 실패, 쾌적하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 구축, 이용자가 원하는 커피종류 미비치, 자리를 오랫동안 차지하는 고객들에 대한 눈치 주는 등의 이유로 인해 고정고객 확보가 미흡하여 실패한다면 업체들은 엄청난 초기 투자비용을 감당하지 못하고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안에 폐업을 할 수 밖에 없으므로 고정고객 확보에(각종 이벤트 및 고정고객 혜택 등)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느냐에 따라 업체의 생명이 달려 있다고 한다.

3. 경쟁업체 분석
(1) 경쟁업체 개요
現 왕십리역 부근에 있는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 1군데를 알아보자.
- 상호 : Hollys Coffee (Tel : 02-2296-7319)
- 위치 : 왕십리 성동 구청 앞 건물 1층
- 점포면적 :
- 테이블 수 : 20대
- 영업시간 : 08:00 ~ 23:00
- 커피 종류 및 가격
기본 메뉴
아메리카노(3,700원), 카페모카(4,700원), 바닐라딜라이트(4,700원)
마끼야또(5,000원), 카푸치노(5,200원)등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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