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피자헛의 모스크바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ase - Pizza hut Moscow
2. 러시아의 배경
3. 피자헛의 모스크바 진출시 시대적 상황
4. 피자헛의 전략 계획
5. 장기적 전략과 문제점의 해결방안
6. 기대효과와 상호관계
7. 모스크바 피자헛의 탁월한 경영활동
8. 경영권 이전
본문내용
피자헛의 모스크바 진출
모스크바시의 피자헛 사업 동업자인 Pepsico 와 Mosrestoranservice 간의 5년간의 협상,
계획,종업원 훈련의 결과물로 1990년 9월 모스크바에 2개의 피자헛이 오픈하게 되었다.
1991년 5월, 9개월의 운영 후 피자헛은 매주 평균 2만명의 고객이 찾아왔으며 하루에 5천개의 피자를 생산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주방을 가지고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피자헛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피자헛은 시작단계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시작단계의 성공과 함께 많은 문제점이 야기되었다. 동유럽과 소련지방의 피자헛 운영 책임자 인 Andy Rafalat는 모스크바시와의 최초 계약에 의해 1991년 5월 피자헛의 경영권을 러시아인 에게 넘겨줘야 하는 힘든 결정에 직면하게 되었다.
History of Pizza Hut
1958년 6월 15일 대학생인 Dan & Frank Carney 형제에 의해 위치타 켄사스에 첫번째 피자헛 이 개업했다.
1959년 2월 Carney 형제는 2개의 지점을 더 열었고 최초의 프랜차이즈 계획에 착수했다.
체인점은 급속도로 발전하여 1963년에 43개, 1968년에 296개의 지점을 열었다.
1969년 대중적인 레스토랑이 되었고, 1977년 Pepsico에 인수 되었다. 1971년 피자헛은 판매 액과 지점수가 세계에서 가장 큰 체인점이 되었다.
1981년에 10억$, 1988년에 13억$의 판매고를 달성하였으며, 7천개가 넘는 지점과 12만 5천명 에 달하는 직원을 전세계에 가지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소감 및 느낀점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

  • [경영전략] 코카콜라 vs 펩시 경영전략
  • 경영능력 부족, 거대조직의 통설 능력 부족이에 따라 새로 부임한 더글라스 대프트(2000년)는 새로운 전략을 제시하여 추진하고 있으나아직 뚜렷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지는 못한 상태이다. 위의 신문기사에서도 알 수 있지만,코카콜라는 현재 매출면(코카콜라: 200.9억 달라, 펩시콜라: 269.3억달라)에서 뿐 아니라매출 증감율(코카콜라: -1.8%, 펩시콜라: 31.8%)도 펩시콜라에 월등히 밀리고 있다.주가 또한 52달러 수준에 비슷하게 놓여 있음을 알 수 있다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경영자들은 언론매체를 이용 이었던 것이다. 당시 프랑스에게는 미국은 중요한 시장이었기 때문에 이들의 불매운동은 프랑스에 있어 큰 타격이었다. 결국 프랑스는 프랑스 내에서 코카콜라의 판매를 허용하게 되었다.7)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1979년 등소평의 경제개혁이 시작된 이듬해부터 중국에서 ‘가구가락’이라는 이름으로 코카콜라는 시설투자와 인력훈련을 중점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갔다. 이러한 투자는 11년이나 지속되었고 1990년

  • [국제경영학] BBQ vs KFC 글로벌경영 사례
  • 진출 (외국 패스트푸드사로는 첫번째 진출 사례)1991 년 kentucky fried chicken이란 로고를 kfc로 변경1993 년 미국, 호주에서 friend chicken이 아닌 메뉴 출시1994 년 중국 상하이에 kfc 9.000번째 매장 오픈러시아 진출, 모스크바에 첫 매장 오픈1995 년 텐더 스트립스 출시1997 년 펩시사, kfc/피자헛/타고벨을 묶어 tricon으로 독립1998 년 한국 kfc, 트위스터 출시2000 년 한국 kfc, 치킨불고기 버거 개발2002 년 kfc 창립 50주년tricon 이 yum! brands로 회사명 변경a & w 와 long jo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