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피자헛의 모스크바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ase - Pizza hut Moscow
2. 러시아의 배경
3. 피자헛의 모스크바 진출시 시대적 상황
4. 피자헛의 전략 계획
5. 장기적 전략과 문제점의 해결방안
6. 기대효과와 상호관계
7. 모스크바 피자헛의 탁월한 경영활동
8. 경영권 이전
- 본문내용
-
피자헛의 모스크바 진출
모스크바시의 피자헛 사업 동업자인 Pepsico 와 Mosrestoranservice 간의 5년간의 협상,
계획,종업원 훈련의 결과물로 1990년 9월 모스크바에 2개의 피자헛이 오픈하게 되었다.
1991년 5월, 9개월의 운영 후 피자헛은 매주 평균 2만명의 고객이 찾아왔으며 하루에 5천개의 피자를 생산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주방을 가지고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피자헛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피자헛은 시작단계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시작단계의 성공과 함께 많은 문제점이 야기되었다. 동유럽과 소련지방의 피자헛 운영 책임자 인 Andy Rafalat는 모스크바시와의 최초 계약에 의해 1991년 5월 피자헛의 경영권을 러시아인 에게 넘겨줘야 하는 힘든 결정에 직면하게 되었다.
History of Pizza Hut
1958년 6월 15일 대학생인 Dan & Frank Carney 형제에 의해 위치타 켄사스에 첫번째 피자헛 이 개업했다.
1959년 2월 Carney 형제는 2개의 지점을 더 열었고 최초의 프랜차이즈 계획에 착수했다.
체인점은 급속도로 발전하여 1963년에 43개, 1968년에 296개의 지점을 열었다.
1969년 대중적인 레스토랑이 되었고, 1977년 Pepsico에 인수 되었다. 1971년 피자헛은 판매 액과 지점수가 세계에서 가장 큰 체인점이 되었다.
1981년에 10억$, 1988년에 13억$의 판매고를 달성하였으며, 7천개가 넘는 지점과 12만 5천명 에 달하는 직원을 전세계에 가지고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