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케이블 채널 KBS 드라마넷의 시청률 향상을 위한 방송편성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다채널 다매체 시대의 CABLE TV
2. KBS 드라마 채널 소개/선정 이유
3. KBS DRAMANET의 편성 전략
4. 경쟁 채널 선정 기준
5. SBS+와 MBC 드라마넷의 편성전략
6. KBS DRAMANET과 경쟁 채널과의 비교
7. 다채널 다매체 시대의 KBS DRAMANET
8. 이제석 KBS 1TV 편성PD와의 Interview
9. KBS DRAMANET 편성에 대한 전략적 제언
- 본문내용
-
3. KBS DRAMANET의 편성 전략
KBS DRAMANET의 전반적인 특성은 한 달간의 편성이 거의 동일하다는 점(이를 로테이션이라 한다)과 편성된 프로그램의 대부분을 공중파 KBS에서 이미 방영된 드라마의 재방송으로 메우고 있는 점에 있다. 즉 자체제작 신규 프로그램을 찾아보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는 부족한 예산이 주는 한계를 볼 때 제작비 절감이라는 어마어마한 장점과 일정 수준의 보장된 시청률을 확보할 수 있다는 약간은 의뭉스러운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위 문장에서 언급된 의문은 바로 단점으로 전환되는데, 현재 채널 자체의 최고 시청률이 2%를 넘지 못하여 ‘보장된 시청률’이라는 방어적 용어가 거의 의미를 지니고 있지 못함이 첫 번째고 그에 더하여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이미 방영된 프로그램에서는 2% 그 이상을 바라보기 힘들다는 한계가 다음이다.
KBS DRAMANET의 세부 편성전략 분석은 다음과 같다.
1) 드라마 전문채널 특성 강화
초기 채널 편성자: KBS DRAMANET의 80% 이상을 자사 드라마로 편성을 하겠다.
- 75% 이상의 편성을 드라마가 차지하고 있다. 편성된 드라마들은 대부분 당시 지상파에서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이며, 과거 인기가 있었던(시청률이 잘 나왔던) 종영 드라마의 편성도 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론 백의 인지치료(엘리스 합리정서행동치료, 주요개념, 상담과정, 주요기법, 인지치료적용, 인지행동치료)
- 청소년육성제도론 - 청소년기본법에 대해 정리하고 나의 생각 논하기
- 5주 2강에서 유전적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유전적 지적장애에서 자주 나타나는 행동적 특성을 제시한 후 증후군에 따라 뚜렷하게 구별되는 특성을 제시하시오
- 4~5주차를 통해 언어발달검사와 말늦은 아동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최근 어린이집 교사 75 퍼센트가 코로나19로 아동 언어발달 지연이 나타난다라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말늦은 아동이 환경적인 영향에 따라 언어발달이 지연되는 이유와 어린이집과 가정에서 언어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중재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 개별화교육계획의 주요내용(정의, 기능, 개발 시기, 내용 등)에 대해 서술한 후, 개별화교육계획서를 작성하시오(개별화교육계획서에 필요한 내용은 필수적으로 작성하며 형식은 자유임)
- 5주 1 2강에서 장애영유아 통합지원 교수전략과 환경배치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장애영유아의 현재의 상태를 가상으로 설정하여, 대상 장애영유아의 지원방법을 교수적 측면과 환경 구성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제시하시오
- ADHD의 원인과 예방법을 요약정리하고, ADHD, 적대적 반항장애, 품행장애와의 차이점을 특성 중심으로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현대사회에서 경영학의 정의와 학문적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실습일지 15일(120시간) 작성의 실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